-
-
매지컬 크리스마스 - 안티-스트레스 컬러링북
리지 마리 컬렌 지음 / artePOP(아르테팝)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처음엔 이 책이 무슨 책인가하고 한 참 생각하게 되었다. 색칠공부 책인지 아니면 그림책인지, 그런데 자세히 보면서 크리스마스에 딱 어울리는 그런 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페이지마다 그림 속에 작은 산타클로스가 숨어 있다. 그 산타클로스를 찾는 것이 이 책의 재미다.
아들과 함께 책을 보면서 그림 속에서 작은 산타클로스를 찾는데 아들과 함께 시간가는 줄 모르고 계속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예전에 윌리를 찾아라라는 책도 생각났다. 한 때는 윌리를 찾는 열풍이 불었을 정도였는데 이 책도 그런 열풍을 한 번 일으켰으면 좋겠다. 또한 그림 속에 숨어있는 산타클로스를 다 찾고 나면 아이와 함께 예쁘게 색칠까지 해보는 것도 참 좋을 것이다.
요즘 아이들은 예전과는 다르게 산타클로스가 없다는 것을 일찍 알아버리는 것 같다. 어느 성도 나이만 되어도 산타클로스는 없고 자신의 선물은 부모님이 해준다는 것을 알아 버린다. 그만큼 이 세상에 낭만과 꿈이 사라져만 가는 것 같아 아쉬움이 남는다.
그래선지 이런 아이들에게 너무 좋은 책이 출간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 이 책에 숨어있는 산타클로스를 찾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산타클로스를 떠올리며 산타클로스를 다시금 믿게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또한 이 책엔 색칠공부 테스트 페이지도 있다. 이 테스트 페이지를 색칠해보고 다른 페이지들도 색칠해보면 좋을 것이다. 색칠할 때 아이와 함께 찾은 산타클로스는 눈에 띄게 색칠해 놓으면 더욱 좋을 것이다.
처음엔 숨은 산타클로스가 잘 보이지 않겠지만, 하나 둘 찾아내다보면 자연스럽게 숨어 있는 작은 산타클로스가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그러면서 예쁘게 색칠까지 마무리하면 이 책은 아마도 멋지고 예쁜 컬러북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리지 마리 컬렌 (Lizzie Mary Cullen)
런던에서 주로 활동하는 리지 마리 컬렌은 도시 경관을 독특하고 신비롭게 그린 작품으로 사랑받는 예술가입니다. 런던 골드스미스를 졸업한 뒤 심리지리학에 기반을 둔 작품으로 런던, 뉴욕, 파리 등 세계 곳곳에서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Design Week』 가 선정한 ‘차이를 만드는 디자이너 50인’ 중 한 명인 리지는 BBC, MTV,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과 함께 작업하고 워너브러더스의 『해리포터』 아트 워크에 참여해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펼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