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vs 개 & 개 vs 고양이
이안 블랙 지음, 임고은 옮김 / 레디셋고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주변을 보면 개나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어떤 애완동물을 키우느냐는 개인적인 취향이라 생각된다. 그리고 이 책은 개와 고양이의 시선에서 이야기하는 그런 책이다. 개와 고양이 입장에서 얘기하는 이야기여서 공감가는 부분도 적지 않을 것이다. 또한 비교하면서 읽는 재미도 있어 고양이나 개를 키우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면 재밌을 것이다.

 

[개가 아니라 고양이를 키워야 하는 이유]

 

1. 고양이는 군림한다. 개는 침만 흘린다.

2. 고양이는 성적으로 흥분했을 때가 아니라 애정을 바랄 때 당신의 다리에 몸을 문지른다.

3. 고양이는 고양이 전용 화장실을 사용한다. 개는 당신의 다리를 사용한다.

4. 1996년, 미국에서는 개를 키우는 사람 10,000명이 사망했다. 아침에 그들을 깨우려 핥아대는 개의 침에 질식했기 때문이다.

5. 고양이는 항상 네 발로 착지한다. 개는 당신이 그들을 던지게끔 놔두지도 않는다.

6. 고양이는 당신이 화가 났을 때 자신을 발로 차도록 내버려 둔다.

7. 고양이는 아침신문을 갈기갈기 찢기 전에 당신이 그것을 먼저 읽을 수 있도록 기다린다.

8. TV 위에서 자고 있는 고양이는 귀엽다. 개는 브라운관 바로 앞에서 곯아떨어진다.

9. 아무도 '고양이 조심' 이라는 말을 쓰지 않는다.

10. 고양이는 자신들의 물건을 땅에 묻는다. 개는 다른 사람의 물건을 파헤친다.

11. 고양이는 당신의 가랑이 사이에 코를 들이미는 것 말고도 다른 할 일이 많다.

12. 고양이는 따뜻한 차 위에 눕는다. 열 받은 개는 차를 넘어뜨린다.

13. '개 같은' 이라는 욕이 왜 생겨났다고 생각하는가?

 

-본문 중에서-

 

 

 

[훌륭한 개]

 

 어느 가을날, 빌은 밖에서 낙엽을 긁어모으는 중이었다. 그는 영구차 한 대가 천천히 지나가는 것을 보았다. 첫 번째 영구차 뒤로 두 번째 영구차가 따르고 있었고, 그 뒤를 한 남자가 엄숙하게 따라 걷고 있었다. 남자의 뒤에는 개 한 마리가 있었고, 그 뒤로는 약 200명의 사람들이 한 줄로 서서 걷고 있었다.

 

 흥미를 느낀 빌의 두 번째 영구차 뒤를 따르는 남자에게 다가갔다. 그리고 첫 번째 영구차에 있는 것이 누구인지 물었다.

 

 "제 아내입니다." 남자가 대답했다.

 

 "유감입니다." 빌은 안 된 표정을 지으며 물었다. "어떻게 된 일인가요?"

 

 "저희 개가 그녀를 물어 죽였어요."

 

 빌은 두 번째 영구차에 있는 것은 누구인지 물었다.

 

 남자가 대답했다. "제 장모님입니다. 저희 개가 그분도 물어 죽였죠."

 

 빌은 잠시 동안 생각에 잠겼다. 마침내 그는 남자에게 물었다. "당신 개 좀 빌릴 수 있을까요?"

 

 그 물음에 남자는 대답했다.

 

 "뒤로 가서 줄 서요!"

 

-본문 중에서-

 

 

[저자소개]

 

저자 : 이안 블랙 Ian Black

영국 글래스고에서 태어난 이안 블랙은 법률사무소 사무원으로 시작하여 건축 실습생, 통계학자, 고용 기관의 국제 업무 담당 이사, 글래스고 지역 홍보대사 등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였고 현재는 작가, 언론인, 방송인 등 다방면에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그가 가장 애정을 가지고 있는 《Tartan Army Songbook》과 《Who wants to be a Glaswegian?》, 《Scotland vs England》, 《Mancs vs Scousers》, 《Weegies vs Edinbuggers》, 《Men Vs Women》 등이 있다.

 

 

역자 : 임고은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근대영문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역서로는 《포춘쿠키의 법칙》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