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TV 중학 수학 2 (하) (2016년용) EBS TV 중학 (2016년)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엮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1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고학년부터 사용해 온 방송강의 교재여서 그런지 아이도 부담없이 공부하고 가격 면에서도 저렴해서 너무 좋다. 아이에게 방송강의 교재만을 사주기 보다는 먼저 아이와 함께 방송강의를 들어보고 어떤 선생님의 강의가 좋은지 물어보고 그 교재를 사주는 것이 좋다.

 

 다른 교재들도 좋지만, 교육방송 강의 교재는 문항수가 일단 많지 않아 아이가 부담을 상대적으로 덜 느끼는 것 같고, 혼자 예습할 때 유용하게 쓰여 좋다. 부모가 아이들을 학원에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아이와 함께 방송도 보고 같이 해 준다면 더욱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중간고사나 기말고사를 대비한 교재들도 나오기 때문에 시험대비에도 좋다. 또한 강의를 미리 다운받을 수도 있어서 언제나 자유롭게 들을수도 있어서 혹시 아이가 공부하면서 다른 인터넷을 할까봐 걱정할 필요도 없다.

 

 우리집 아이들은 이 방송강의 교재로 바꾸고 부터 문제집 푸는데 있어서 지루해 하거나 하기 싫어하던 것이 많이 줄어 지금까지도 이 방송교재를 이용하고 있다.

 
~~~~~~~~~~~~~~~~~~~~~~~~~~~~~~~~~~~~~~~~~~
 
[이 책의 구성과 특징 유형편]
 
1. 대표유형 & 개념 짚어보기
- 유형별로 개념을 정리하여 요점을 짚어보고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하였다.
- 대표유형별로 문항을 수록하여 어떤 유형의 문제가 출제되어도 자신감 있게 풀 수 있도록 하였다.
 
2. 수준별 문제
- 중단원별로 단계적으로 레벨1 기본 닦기, 레벨2 실력 높이기, 레벨3 발전 문제를 구성하여 각자의 실력에 맞는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3. 실생활 탐구문제
- 실생활 관련 문항을 구성하여 주변 현상을 관찰해 보고 수학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4. 대단원 문제
- 대단원별로 종합적인 문제를 구성하여 각자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 고난도 문항에선는 난이도 높은 문항을 수록하여 실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
 
[이 책의 효과적인 활용법]
 
1. 교재를 통한 예습은 절대적이고 필수적이다.
- 공부할 내용을 효과적이고 조직적으로 구성한 것이 방송교재이다. 흔히 TV 시청만으로 모든 것이 다 해결되리라 생각하는 학생들이 있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예습 없이 TV 앞에 앉아서 방송만 시청해서는 학습 효과를 기대할 수 없으므로 미리 학습 계획을 세우고 방소교재의 내용을 충분히 학습한 후, 이해되지 않거나 불분명한 곳은 메모를 해 둔다.
 
2. 강의하시는 선생님들이 중요하다고 언급한 부분은 별도로 표시를 해 두자.
- 장송 시청 중에는 강의의 흐름에 따라 집중력을 발휘하여 중요 내용을 빠뜨리지 않도록 한다. 특히, 강의하시는 선생님들이 중요하다고 언급한 부분은 별도로 표시를 해 둔다.
 
3. 시청 후 뒷정리가 습관화되어야 한다.
- 시청 후 교재를 다시 한 번 차분히 정리하도록 하고, 특히 예습 과정에서 해결하지 못한 부분고 시청 중 별도의 표시를 해 두었던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하도록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