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껴 쓰는 경제 소녀 펑펑 쓰는 낭비 소녀 ㅣ 텐텐북스 38
김경아 글.그림 / 글송이 / 2015년 11월
평점 :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로 되어 있어 읽는데 어렵고 거부감이 있을 수 있는 경제이야기가 거부감 없이 읽게 된다. 경제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어려울 만한 이야기지만, 이 책은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게 예를 적절히 들어주고 있어 아이들의 이해를 도와주고 있다. 하지만 전체 내용을 혼자 이해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은 부모들이 같이 보면서 설명해주면 곧 이해하니 큰 문제는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에 나오는 자매들의 경제 이야기는 자매의 부모님이 여행을 떠나면서 시작된다. 부모님 없이 자매 둘이 생활을 해 나가야 하는데, 경제 개념이 없는 언니와 뭐든 절약하고 아끼는 동생과의 사이에서 벌어지는 사건 사고들이 재밌게 꾸며져 있다.
이 책에는 소녀가 꼭 알아야할 경제 상식, 상황에 따른 지혜로운 경제 활동의 방법 등이 잘 담겨 있다. 무조건 아끼기만 하면 되는 줄 아는 짠순이 허이지, 사고 싶은 것은 무조건 사서 과소비를 하는 허영심, 두 자매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통해 알토란 같은 경제 상식을 배울 수 있다.
더불어 독특한 자기 세계를 지닌 신비, 완전 소중한 꽃미남 세바스찬, 이지의 멋진 남자친구 환희를 통해, 단순히 돈만 많고 물질이 풍부한 소녀보다 꿈이 있고 목표가 뚜렷한 소녀가 진정한 경제 소녀임을 깨닫게 해 준다.
~~~~~~~~~~~~~~~~~~~~~~~~~~~~~~~~~~~~~~~~~~~
[등장인물]
1. 허이지(12세)
- 나이보다 성숙한 편이지만 걱정이 많고 소심하다. 철없는 사고뭉치 언니의 뒤치다꺼리를 도맡아 하면서 경제 감각을 익힌다.
2. 허영심(17세)
- 이지의 하나뿐인 언니. 하지만 첫째라는 이유로 애지중지 보살핌을 받아 동생보다 철이 없다. 쇼핑하느라 용돈을 다 써 버리는 과소비쟁이이다.
3. 환희(12세)
- 이지의 남자친구로 외모는 왕자님이지만 궁상맞을 정도로 짠돌이이다. 10원도 함부로 쓰지 않고, 취미는 헌 종이와 종이컵 모으기이다.
4. 신비(12세)
- 이지의 반 친구로 늘 조용하면서 냉정하다. 저택에서 집사인 세바스찬과 단 둘이 살고 있으며, 어딘가 비밀스럽다.
5. 세바스찬(25세)
- 신비네 집에서 집사 일을 맡고 있다. 예의바르고 다정다감하며 늘 웃고 있다. 이지와 영심에게 경제 상식을 친절하게 가르쳐 준다.
~~~~~~~~~~~~~~~~~~~~~~~~~~~~~~~~~~~~~~~~~~~~~~~
[저자소개]
만화 : 김경아
2001년 만화잡지 '찬스' 공모전에 입선하여 어린 시절부터 꿈꾸어 오던 만화가의 꿈을 향해 힘찬 한 걸음을 내딛었습니다. 그 동안 펴낸 작품으로는 『일등하는 아이들의 좋은 공부습관 꼴찌하는 아이들의 나쁜 공부습관』 『궁금한 성 아름다운 성』『인기 짱! 센스 있는 아이 인기 꽝! 센스 없는 아이』 『자신만만 꿈이 있는 아이 꿈이 없는 아이』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