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바이블 10 - 영원한 나라
염숙자 지음, 김신중 그림, 김종혁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0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하면 일단 그 두께에 기겁하게 되고, 그 안의 글씨 크기에 다시 한번 기겁하고, 어려운 말 때문에 또다시 기겁하게 된다. 그래서 사실 성경을 재밌게 본다는 것은 말처럼 쉽지만은 않다. 특히 어린이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하지만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이 책이 나온것은 아닌가 생각 한다.

 

  우선 만화로 되어 있어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재밌고 쉽게 볼 수 있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성경은 어렵지 않으며 쉽고 재밌으며 유익하고 놀라운 책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우리 아이들도 이 아이세움 성경 만화를 통해 성경 이야기에 관심을 갖고 호기심이 넘쳐나면 좋겠다. 그래서 넘쳐나는 호기심을 충족하기 위해 더욱 깊이 있는 성경 공부까지 하게 된다면 더 없이 좋을 것이다.

 

~~~~~~~~~~~~~~~~~~~~~~~~~~~~~~~~~~~~~~~~

 

  예수님의 계시를 받은 바울과 바나바는 예루살렘을 떠나 다른 민족에게 전도하기 시작한다.

 

  소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시작한 전도 활동은 마케도니아와 그리스 지역까지 이어지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구세주로 믿고 따르게 된다.

 

  예수님을 믿지 않는 유대인들의 계속된 박해와 고발로 바울은 결국 로마에서 재판을 받지만, 이로 인해 예수님의 이름은 멀리 로마까지 전해진다. 그리고 예수님은 사도 요한에게 계시를 내려, 최후의 심판과 새로운 세상의 탄생을 예언하는 '요한 계시록'을 쓰게 하신다.

 

~~~~~~~~~~~~~~~~~~~~~~~~~~~~~~~~~~~~~~~

 

[등장인물]

 

1. 바울(사울)

- 예수님의 계시를 받아 바나바와 함께 다른 민족의 전도에 나선 사울은, 과거에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을 핍박했던 사울이라는 이름을 버리고 바울로 바꾼다. 마케도니아, 그리스, 로마에 이르기까지 지중해를 중심으로 모두 3차에 걸쳐 10여 년 동안 전도 여행을 하고, 여러 저서를 남긴다.

 

2. 바나바

- 바울과 함께 이방 선교 활동을 하게 된다. 1차 선교 여행 때 동행하여 키프러스, 비시디아 안디옥, 이고니온 지방 등에서 선교 활동을 한다.

 

3. 디모데

- 바울을 통해 예수님을 믿게 된 뒤, 바울의 2차 전도 여행부터 함께한다. 바울의 동역자가 되어 소아시아, 헬라, 마케도니아, 로마 등지에서 활동하였다.

 

4. 마가

- 유대식 이름인 요한보다 로마식 이름인 마가로 더 잘 알려져 있다. 바나바의 조카로 바울의 첫 번째 전도 여행에 함께하지만, 어려움을 이겨 내지 못하고 도중에 예루살렘으로 돌아가고 만다.

 

5. 누가

- 안디옥 지방의 의사였지만, 바울을 만난 뒤에는 바울의 주치의이자 동역자가 되어 바울의 전도 여행을 함께한다. 누가복음과 사도행전을 저술했다.

 

6. 실라

- 바울과 바나바의 다툼으로 2차 전도 여행 때부터 바울과 동행한다. 이방 선교에 대한 예루살렘 교회의 결정을 안디옥에 전하는 특사로 파견된다.

 

7. 아굴라와 브리스길라

- 로마에서 살다 클라우디우스(글라우디오) 황제의 유대인 박해를 피해 고린도에서 천막 만드는 일을 하면서 살았다. 일거리를 찾던 바울을 만나게 된 뒤, 바울의 전도 활동을 돕는다.

 

8. 자칭 정통 유대인들

- 많은 사람들이 바울이 전하는 예수님을 믿고 따르자, 바울 일행을 잡아 죽여서 자신들의 지위를 되찾으려고 한다. 바울이 가는 곳마다 따라다니며 전도를 방해하고, 로마 정부에 고소하기도 한다.

 

~~~~~~~~~~~~~~~~~~~~~~~~~~~~~~~~~~~~~~~~

 

[저사소개]

 

그림 : 김신중

- 2004년에 게임을 소재로 한 어린이 만화 ‘코믹 메이플 스토리 1-5(서울문화사)'를 그리면서 데뷔하였다. 현재는 일러스트팀 'OTOZ'를 운영하며 어린이들에게 지혜와 용기를 심어주는 교양 학습 만화를 그리고 있다.

 

감수 : 김종혁

- 장로교단의 목사이며, 프린스턴 대학과 프린스턴 신학대학에서 공부를 하고, “기술 산업의 공해현상에 대한 기독교 윤리학적 해석”이라는 논문으로 프린스턴 신학대학에서 박사(Ph.D.) 학위를 받았다. 장로회신학대학교, 평택대학교 그리고 한일장신대학교에서 교수직을 역임했다. 정년 퇴임을 하고 숭실대학교 기독교학 대학원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기획 : 염숙자

- 10여 년 동안 순정만화가로 활동하였다. 주요 작품으로는 『마린블루』 『비올레타』 『가면무도회』 『점프 인투더 화이어』 등이 있습니다. 현재 소설을 집필 중이며, 안산동산교회의 직분을 맡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