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인3종 삼총사 - 제22회 쓰보타 죠지 문학상 수상작 미래인 청소년 걸작선 27
세키구치 히사시 지음, 백수정 옮김 /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추억속으로 빠져 들었다. 이 책은 한때 촉망받던 축구 유망주였지만 무릎 부상으로 축구를 포기한 유타와, 지도교사 우가진의 강압에 억지로 수영부에 들어간 수영 천재 아키토, 그리고 물에는 뜨지도 못하는 뚱보 음매지로 등 이 세명이 이 학교의 수영부원이다.

 

  아키토는 원래 수영을 했었지만, 유타와 음매지로는 장기부원 이었었다. 그리고 서로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이들이 철인3종 대회 출전 준비까지 하게 된다.

 

  철인3종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이들은 고된 훈련을 하게되고, 그러면서 서로의 마음의 문을 열어가게 된다.

 

  이 책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학창시절 겪었을만한 이야기를 하고 있어서 읽는 재미를 더해준다. 중학생들의 이야기로 학창시절 겪었던 사춘기도 떠오르게 한다.

 

  이 책에 나오는 유타와 미즈키는 어려서부터 친구다. 하지만 미즈키는 수영 천재 아키토의 여자 친구다. 그래서일까 유타는 미즈키가 더욱 이뻐보이고 여자로 보인다. 또한 혼자 미즈키를 짝사랑까지 하게 된다. 그러나 겉으로는 안 그런척 내색조차 하지 못하고, 속으로만 아키토와 미즈키가 헤어졌으면 한다.

 

  우리들도 이 유타처럼 학창시절에 짝사랑 한 번씩은 해봤을 것이다. 그래선지 유타의 이야기에 공감이 많이 갔다.

 

  이처럼 순수했던 학창시절로 돌아가게 해주는 그런 책이다. 읽는 동안 저절로 입가에 미소가 번진다.

 

 

[등장인물]

 

1. 유타

- 초등학생 시절 축구 천재였지만 무릎 부상으로 축구를 그만둔 뒤 좌절감에 빠져 산다. 소꿉친구 미즈키를 짝사랑하지만 '절친'인 공주와 사귄다는 걸 알고 둘 사이에서 괴로워한다. 한마디로 뭐 하나 되는 게 없는 인생이지만, 수영부 친구들과 함께 철인3종경기를 준비하면서 차츰 자기 안에 잠재된 힘을 깨닫기 시작한다.

 

2. 공주

- 본명은 오카모토 아키토. 여자보다 더 아름답고 우아한 외모 때문에 '공주'라는 별명이 붙었다. 게다가 학교는 물론 지역 최고의 수영선수로 유명해서 여자애들에게 인기가 많다. 그러나 친구들을 부추겨 음매지로를 '왕따'시킬 만큼 악마 같은 카리스마도 갖고 있다.

 

3. 음매지로

- 본명은 야마다 고지로. 부모님이 우유 판매점을 하고 있어서 '음매지로'라는 별명이 붙었다. '돼지로'라고도 불릴 만큼 뚱뚱한 데다 공부도 못하고 말도 제대로 못 알아들어서 집단괴롭힘의 표적이 된다. 그러나 특유의 낙천적인 성격으로 수영부에서 감초 같은 역할을 한다.

 

4. 미즈키

- 유타의 소꿉친구이자 공주의 여자친구. 초등학생 때 성폭행을 당할 뻔했던 아픈 기억이 있어서, 더 밀착된 관계를 요구하는 공주를 부담스러워하며 괴로워한다. 그러면서 늘 곁에서 힘이 되어주는 유타에게 의지하게 된다.

 

5. 우가진

- 미사토 중학교 사회 선생님이자 수영부 지도교사. 인원 부족으로 해체 위기에 빠진 수영부를 살리기 위해 유타와 음매지로를 강제로 편입시킨다. 그리고 짝사랑하는 호시무라 선생님에게 잘 보이려고 수영부원들에게 철인3종경기 대회 참가를 강요한다.

 

6. 쓰루 할아버지

- 철인3종경기 생초보인 미사토 중학교 삼총사 앞에 불쑥 나타난 정체불명의 노인. 삼총사의 엉터리 훈련 장면을 보고 딱한 나머지 스스로 코치로 나선다. 과연 그의 정체는?

 

 

[저자소개]

 

세키구치 히사시 [저]

- 1972년 일본 도치기 현 시모쓰가 군 이와후네마치에서 태어났다. 이바라기 대학 대학원 인문과학연구과를 졸업한 뒤 영화관 영사실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2002년 [프리즘의 여름]으로 제15회 소설 스바루 신인상을 수상하며 데뷔했고, 2007년에는 [철인3종 삼총사](원제: 空をつかむまで)로 제22회 쓰보타 죠지 문학상을 수상했다.
2010년 한국에서도 개봉된 화제작 [파코와 마법 동화책]의 원작자로 유명하다. 또한 [시그널]은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다니구치 마사아키 감독에 의해 2012년 동명의 영화로 개봉되었다. 이 밖에 지은 책으로는 [당신의 돌][소프트 보이][바닷바람에 흐르는 노래][그대로의 빛][비둘기 하느님][매직 아워] 등이 있다.

 

백수정 [역]

- 서울예술전문대학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일본에 소재한 시립 츠루문과대학市立都留文科大? 대학원 국문학과를 졸업(일본근대문학 전공)했다. 현재 일본책을 소개하며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농업으로 1억 원 버는 법] [why+번역], [꿈], [노래하는 새] 외 다수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