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아프지 마, 결국 원하는 삶을 살 테니 - 인생 밑바닥에서 쌓아 올린 7개의 꿈통장
고경호 지음 / 21세기북스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선 이 책 제목이 무척 마음에 들고 나에게 위안을 준다. 결과적으로는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을거라는 꿈과 용기까지 주고 있어서 좋다.

 

  누구나 삶을 살면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기를 원한다. 하지만 성장하면서 나이가 한살 한살 늘어가면 그것이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점점 자신의 삶에 자신감을 잃어가고 무기력해 지는 자신을 경험하기도 한다.

 

  특히 대학 졸업을 앞두고 취직 준비를 하면서 현실의 벽에 먼저 부딪치게 된다. 정말이지 멋진 삶을 살기위해 열심히 공부하지만 취직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자신감이 줄어드는 것이다.

 

  이 책은 이렇게 삶이 힘든 우리들에게 힘과 용기와 자신감을 준다. 힘든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꼭 한 번은 읽어봐야 할 책이다.

 

 

저자 고경호

- 20대를 지독한 가난과 우울의 늪에서 보냈지만 현재는 꿈을 이루어 매일 만족한 삶을 살고 있다. 그는 그토록 꿈꾸던 평범하고 행복한 삶을 일구게 만든 건 팔 할이 ‘시련’이라고 생각한다. 10년 전의 자신처럼 힘겨운 20대를 보내고 있는 젊은이들을 위해 시련을 어떻게 자산으로 만들었는지 그 방법과 여정을 오롯이 이 책에 담아냈다. 2009년 발간된 그의 책[4개의 통장]은 각종 인터넷서점에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며 직장인, 주부, 대학생 사이에서 통장 관리 재테크의 열풍을 일으킨 바 있다. 그는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돈 관리 코칭 전문가, 재무설계 스페셜리스트, 작가, 강연가 등 다양한 커리어를 보유한 재무설계 전문가다. 현재 ‘고경호 돈관리코칭연구소’를 설립해 돈 관리에 관한 집필과 강연 활동을 하고 있으며 프라이빗뱅킹학 석사과정을 밟고 있다. 또한 생명보험사에서 VIP 고객의 재무상담 및 재무설계사 양성 교육을 지원하는 스페셜리스트로 활동 중이다.

 

 

[책소개]

 

절망을 딛고 원하는 삶을 거머쥔 그 10년 동안의 기록!

저자 고경호는 2009년 최고의 베스트셀러로서 엄청난 돌풍을 일으킨 『4개의 통장』발간 이후, 경제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삶의 고민들로 괴로워하는 독자들의 수많은 사연을 접해왔다. 저자는 인생 앞에 ‘아픈’ 젊은이들을 어설프게 위로하지 않는다. 그는 이 책을 통해 시련을 극복하고 차근차근 인생을 반전시킨 이야기들을 담담하게 들려줌으로써 오히려 뜨거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베스트셀러 작가로 성공과 꿈을 동시에 이룬 그는, 일찍부터 이혼한 가정에서 20대를 가난과 절망 속에서 힘들게 살아왔음을 고백한다. 자살을 시도했을 정도로 혹독하게 고통스러웠던 순간들을 생생하게 그리면서 또한 그것들을 극복하면서 얻게 된 7개 꿈의 메시지들을 ‘통장’이라 이름 지어 전달한다. 평범한 제약회사 영업사원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현재 VIP만을 대상으로 재무 설계 스페셜리스트로 활동하는 그의 범상치 않은 이력은 인생에 대한 치열함과 진정성을 말해준다. 밑바닥부터 일궈온 이러한 저자의 실제 경험담이 바탕이 되었기에 책의 내용에 깊이와 감동을 더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