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체험 여행지 35, 서울 - 초등학교 졸업 전에 꼭 가봐야 할, 흥미진진 역사체험 놀이터 시리즈 Vol.1
김인성 글.사진 / 황금사과 / 2006년 7월
평점 :
품절


 

 

  초등학생을 둔 부모라면 이 책 한권 정도는 갖고 있으면 유용하게 쓰일 것이다. 이 책을 갖고 아이들과 같이 역사체험지를 여행하면 아이들도 공부가되고 부모들도 아이들과 재밌는 역사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부모들은 역사체험지를 가서도 별다른 얘기없이 둘러보고 오는 경우가 허다할 것이다. 물론 나도 그랬었다. 그러나 이 책을 보면서 역사체험은 이렇게 하는거구나! 하고 느꼈다. 그리고 아이들도 자신들이 책에서 봤던 곳을 가선지 매우 즐거워하고 호기심도 많아지는 것 같았다.

 

  그러니 더 늦기 전에, 아니 아이들이 더 성장하기 전에 이 책에 있는 역사체험 여행지를 다녀보면 어떨까 생각해 본다.

 

~~~~~~~~~~~~~~~~~~~~~~~~~~~~~~~~~~~~~~~~

 

[책소개]

 

  가족 여행이 달라지고 있다. “어디를 갈까”에서 “무엇을 할까”로, 부모가 주도하는 여행에서 아이와 함께 준비하고 참여하는 여행으로 가족 여행이 변하고 있다. 아직도 권위적이고 게으른 아빠로 남아있진 않은지? 아이에게 아빠와 함께 한 여행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커다란 추억이다. 이 책을 들고 주말, 서울로 떠나자. 아빠가 여행을 떠나기 전 먼저 읽고, 준비할 수 있도록 여행지에서 아이가 꼭 봐야 할 것, 궁금해 할 수 있는 것, 가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역사체험 놀이와 맛집, 아이와 함께 준비물 챙기기 등을 이야기함으로써 아이에게 아빠를 최고의 선생님이자 친구로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찾아간 여행지에서 중요한 부분을 놓치지 않고 이해하도록 ‘꼭 봐야 할 것’으로 정리하여 설명하였고, 교과서에 나오는 부분을 표시함으로써 학교 공부와 연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것이 궁금해요’에서는 여행 중 아이가 궁금해 할 수 있는 것, ‘알아보아요’에서는 여행지와 관계된 지식 정리, ‘함께 둘러 보아요’에서는 함께 갈 수 있는 체험 공간과 여행지, ‘여행지 관람 안내 및 찾아가는 길’에서는 상세한 관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부록으로는 체험놀이 카드, 사진 인화권, 체험학습 보고서 노트(초판 한정)를 제공하고 있다.

  여행 준비에서 관람, 다녀온 후 사진 인화나 체험학습 보고서 작성까지 한 권으로 끝낼 수 있어, 부모에게는 역사체험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고, 아이에게는 입체적인 역사체험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

 

[저자소개]

 

김인성 [저]

 

  문화축제 기획가로 일을 하다 “불국사의 석가탑과 다보탑이 왜 여기 있을까?”라는 의문으로 늦은 나이에 공부를 시작하여 대학에서 문화예술, 한국문화를 전공하였고, 대학원에서 불교미술과 고고미술을 연구하고 있다. 청소년과 함께 하는 문화유산답사, 아빠와 함께 떠나는 왕릉기행 등 다양한 어린이, 청소년 답사프로그램을 200여회 이상 진행하였으며, 지금도 전국을 다니며 소중한 우리의 문화재를 답사하고 있다.

  현재 한국문화유산연구소 연구원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일을 해왔거나 하고 있다. 한국디지털문화유산답사연구회 회장, 울산 고래축제 운영팀장, 국립 중앙박물관 도슨트, 다음카페 나의문화유산답사 길눈이(문화재 해설), 경상일보 청소년 문화기행 기획 진행, 울산방송 그린FM 김인성의 별난문화유산답사 진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