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공주 - 명작동화 17 처음만나는 그림동화(삼성출판사) - 명작동화 1
그림형제 원작, 칼초바 이리나 그림, 목계선 글 / 삼성출판사 / 2003년 6월
평점 :
절판


 

 

  백설공주의 이야기에도 신데렐라 마녀 할머니가 등장한다. 하지만 신데렐라와 다른 점은, 백설공주에 나오는 마녀는 무척 못된 마녀라는 것이다. 백설공주의 아버지와 재혼한 마녀는 자신보다 백설공주가 이쁘다고 얘기하는 마법거울의 이야기로 백설공주를 질투하고 미워한다. 그래서 결국 백설공주를 죽이려고 결심한다.

 

  바로 우리들이 잘알고 있는 독사과로 백설공주를 죽이게 되지만, 멋진 왕자님이 나타나서 공주가 다시 살아나는 이야기다. 하지만 만약에 백설공주가 사과를 좋아하지 않거나, 아니면 사과 알레르기가 있었다고해도 왕자님을 만날 수 있었을까?

 

  그래서 우리들은 팔자니, 운명이니 얘기하는건 아닐까 생각한다. 만약 백설공주가 독사과를 먹지 않았다면 백설공주의 운명 또한 바뀌지 않았을까하는 재밌는 상상을 해본다.

 

~~~~~~~~~~~~~~~~~~~~~~~~~~~~~~~~~~

 

[책소개]

 

어린 시절 처음 접하는 명작 한 편은 오래도록 깊은 감동과 교훈을 줍니다. <처음 만나는 그림동화> 명작동화 17편 『백설공주』는 권위있는 아동 문학상을 수상한 작가들이 어렵게 선정한 이야기로 유아들의 언어 발달 단계에 맞춰 쉽고 편안한 문체로 다시 썼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작품의 느낌을 최대한 살린 동유럽 화가들의 이국적인 그림은 동화를 읽는 아이들에게 한층 풍성한 재미를 줍니다.

~~~~~~~~~~~~~~~~~~~~~~~~~~~~~~~~~~~~

 

[저자소개]

 

그림 : 구토바 이리나

- 1975년 체박사르프에서 태어나 체박사르프 예술대학을 졸업했다. 러시아 국립영화대학 미술학과에서 애니메시션을 공부했으며, 다양한 전시회에도 참가했다. 지금까지 러시아와 우리나라에서 『신데렐라』『그리스 신화』『안네의 일기』『한여름 밤의 꿈』등에 그림을 그렸다.

 

저자 : 목계선

- 1955년 충남 공주에서 태어났으며, 이화여대 국문과를 졸업했고, 중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쳤다. 1996년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어 글을 쓰기 시작했다 지은 책으로는『원시인 예티와 사과나무』『비밀이야』등의 그림책과『바다로 간 동이 비행기』등의 동화책이 있다.

 

원작 : 그림형제

- 독일의 언어학자 ·문헌학자 형제. 형 야콥이고 동생은 빌헬름 그림이다. 독일 하나우 출생으로 연년생으로 태어나 형제가 모두 대학에서는 법률을 배웠고, 도서관에 근무한 후 1830년 괴팅겐대학의 초청을 받아 교수가 되었다. 경력뿐만 아니라, 전문분야도 똑같이 언어학이다. 그들의 전문분야인 언어학의 영역에서는 형 야콥이 보다 큰 업적을 남겼으나, 《그림동화》를 만드는 데는 동생 빌헬름이 더 큰 역할을 하였다. 그들이 게르만 언어학의 연구, 그리고 독일의 옛이야기와 전설의 수집으로 전환한 계기는 낭만파 문학에 의하여 촉발된 향토적 ·서민적인 것에 대한 깊은 애정에 기인한다.

주요 저서로는 『그림동화』『독일전설』『독일어 사전』등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