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10 과학영웅 8 - 태양계 대격돌 벤 10 과학영웅 시리즈 8
김강민 지음, 신영미 그림, 정효해 감수 / 중앙M&B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평범한 소년 벤은 우주악당 빌객스의 최강무기 옴니트릭스를 우연히 손에 넣은 후, 외계인으로 변신할 수 있게 된다. 은하계 최악의 악당이자 행성 파괴범인 닥터 둠이 지구에 시한폭탄을 설치하고 도망가자, 벤 일행은 그를 잡으러 우주로 떠난다. 옴니트릭스를 눈여겨본 닥터둠은 제2의 옴니트릭스인 오메가 둠을 만들어 벤 일행을 공격해 오고, 결정적인 순간에 이 행성, 저 행성으로 잽싸게 도망 다니는 닥터 둠을 잡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폭발까지 남은 시간은 이제 100시간 뿐이다.

 

  우리가 사는 지구는 태양 주위를 도는 여러 행성 중 하나이다. 태양계의 행성은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까지 총 여덟 개이다. 이 중에는 지구보다 덩치가 훨씬 큰 행성도 있고, 화려한 고리를 두른 행성도 있다.

 

  태양계의 여덟 행성은 지구를 기준으로 지구 안쪽 궤도에서 공전하는 내행성과 지구 바깥쪽 궤도에서 공정하는 외행성으로 나눈다. 내행성에는 수성과 금성이 있고, 외행성은 화성부터 시작해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이다.

 

~~~~~~~~~~~~~~~~~~~~~~~~~~~~~~~~~~~~~~~~~~~~

 

[등장 인물]

 

1. 벤

- 열 살의 평범한 소년. 여름방학 때 캠핑장에서 옴니트릭스를 얻은 후 외계인으로 변신할 수 있게 되어, 슈퍼히어로로 활약한다.

 

2. 그웬

- 벤의 사촌으로 똑똑하고 야무진 여자아이. 우연히 얻은 마법책을 통해 마법을 사용한다.

 

3. 맥스 할아버지

- 벤과 그웬이 능력을 잘못 이용하지 않도록 돌보고 조언해주는 자상한 할아버지.

 

4. 테라

- 은하연방 패트롤의 요원. 행성 파괴범인 닥터 둠을 쫓아 지구에 왔다.

 

5. 화성인

- 화성에 있는 외계인들. 육체가 아닌 정신의 상태로만 존재한다.

 

6. 닥터 둠

- 생명체가 사는 행성만 골라 파괴하는 은하계 최악의 범죄자.

 

~~~~~~~~~~~~~~~~~~~~~~~~~~~~~~~~~~~~~~~~~

 

[이 책의 특징]

 

1. 상상력은 과학의 출발

- "화성에도 생명체가 살고 있을까?" "중력이 없으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과학적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야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과학의 개념과 원리를 배웁니다.

 

2. 신나는 과학모험

- 지구를 파괴하려는 악당의 음모를 저지하기 위해 슈퍼히어로로 변신해서 활약하는 소년 영웅 벤의 흥미진진한 모험이 태양계를 배경으로 펼쳐집니다.

 

3. 과학 선생님의 정확한 콘텐츠

- 문미정 과학 선생님이 직접 콘텐츠를 엮고 워크북을 구성하였고, 개정 과학교과서 생명영역 집필에 참여한 서울 구의초등학교 정효해 선생님이 내용을 감수했습니다.

 

4. 개정 과학교과서 반영 워크북

- 개정 교과서의 특징인 심층탐구능력과 과학적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부모님의 학습지도안이 포함된 워크북을 별도로 구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