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벤 10 과학영웅 4 - 남극의 위기 ㅣ 벤 10 과학영웅 시리즈 4
김강민 지음, 신영미 그림, 정효해 감수 / 중앙M&B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투명한 얼음덩어리 속에 무궁무진한 신비를 간직한 남극으로 벤의 일행은 탐험을 떠난다. 지구의 남쪽, 눈과 얼음의 왕국으로 불리는 남극에 관하여 재미있게 볼 수 있다.
빌객스 일당은 남극을 녹여 없애려 음모를 꾸민다. 하지만 이번에도 벤과 그 일행이 지구를 지켜낸다. 남극은 끝없이 펼쳐진 새하얀 눈의 벌판과 집채만 한 빙산과 얼음조각이 둥둥 떠다니는 차가운 바다, 그리고 비록 춥지만 커다란 고래와 귀여운 물개, 남극의 신사 펭귄의 고향이다.
남극은 너무 추워서 사람이 살 수 없지만, 사람의 손이 닿지 않아 오히려 지구의 자연현상을 탐구하는 데 더 많은 도움이 된다. 그래서 세계 각지에서 모여든 과학자들이 남극에서 연구를 한다.
~~~~~~~~~~~~~~~~~~~~~~~~~~~~~~~~~~~~~~~~~~~~
[등장 인물]
1. 벤
- 열 살의 평범한 소년. 여름방학 때 캠핑장에서 옴니트릭스를 얻은 후 외계인으로 변신할 수 있게 되어, 슈퍼히어로로 활약한다.
2. 그웬
- 벤의 사촌으로 똑똑하고 야무진 여자아이. 우연히 얻은 마법책을 통해 마법을 사용한다.
3. 맥스 할아버지
- 벤과 그웬이 능력을 잘못 이용하지 않도록 돌보고 조언해주는 자상한 할아버지.
4. 빌 객스
- 옴니트릭스의 원래 주인인 외계인 악당. 옴니트릭스를 찾기 위해 벤에게 싸움을 건다.
5. 애니모 박사
- 천재지만 괴팍한 과학자. 빌객스와 손을 잡고 지구를 혼란에 빠트리려 한다.
6. 트리톤
- 해저왕국 아틀란티스의 왕자. 왕국을 위기에서 구하기 위해 벤에게 도움을 청한다.
7. 포세이돈
- 해저왕국 아틀란티스의 왕. 수천 년 동안 사람들에게 존재를 철저히 숨기고 살아왔다. 지상에 사는 사람을 매우 싫어한다.
8. 트리샤
- 남극에 사는 트리톤의 사촌. 남극에서 만난 벤 일행에게 도움을 준다.
~~~~~~~~~~~~~~~~~~~~~~~~~~~~~~~~~~~~~~~~~
[이 책의 특징]
1. 상상력은 과학의 출발
- '만약에 지구에서 인류가 사라진다면?' '공룡이 진화했다면 어떻게 됐을까?' 과학적인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야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과학의 개념과 원리를 배웁니다.
2. 신나는 과학모험
- 초등학생들이 가장 흥미를 느끼는 과학적인 주제와 관련된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우주악당 빌 객스와 맞서는 과학영웅 벤의 모험과 대결로 펼쳐집니다.
3. 과학 선생님의 정확한 콘텐츠
- 문미정 과학 선생님이 직접 콘텐츠를 엮고 워크북을 구성하였고, 개정 과학교과서 생명영역 집필에 참여한 서울 구의초등학교 정효해 선생님이 내용을 감수했습니다.
4. 개정 과학교과서 반영 워크북
- 개정 교과서의 특징인 심층탐구능력과 과학적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부모님의 학습지도안이 포함된 워크북을 별도로 구성하였습니다.
~~~~~~~~~~~~~~~~~~~~~~~~~~~~~~~~~~~~~~~~~~~~~
엄마 품처럼 넓고 깊은 바다는 그 자체로 아름답고 신비로울 뿐 아니라 사람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많은 것을 지니고 있다. 특히 바다에 살고 있는 생물은 인간에게 식량이 되기도 하고, 병을 치료하는 약의 재료가 되기도 한다.
바다 속에는 갖가지 식물과 동물이 한데 모여 커다란 생태계를 이루고 있다.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작은 플랑크톤에서 빌딩만큼 큰 고래까지 그 크기도 무척 다양하다. 이처럼 다양한 종류의 생물이 두루 모여 살며 튼튼한 먹이사슬을 이루고 있는 한, 바다는 마르지 않는 샘처럼 사람들에게 풍부한 자원을 선물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