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딩크 던컨과 미스터리 수사대 2 : 드라큘라의 휴가 ㅣ 딩크 던컨과 미스터리 수사대 2
론 로이 지음, 윤영 옮김, 존 스티븐 거니 그림 / 삼성출판사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어린이 미스터리 수사대는 그린 론에 살고 있는 딩크, 조쉬, 로즈는 초등학교 4학년이다. 마을에서 이상한 일이 생기면 셋이 힘을 합쳐 사건을 해결한다.
1. 딩크
- 이름은 도널드 데이비드 던컨, 편하게 '딩크'라고 부른다. 책 읽기와 미스터리 해결하는 것을 좋아한다. 침착하고 예리해서 사건의 단서를 찾아내는 사람은 거의 딩크다.
2. 조쉬
- 이름은 조쉬 핀토라고 하며, 궁금한 일이 생기면 꼭 해결해야 직성이 풀린다. 맛있는 음식 먹는 것을 세상에서 제일 좋아한다.
3. 로즈
- 이름은 루스 로즈 해서웨이이다. 사람들은 로즈가 야무지고 똑똑하다고 말한다. 그리고 로즈는 한가지 색깔로 옷을 맞춰 입는 것을 좋아한다.
4. 수상한 남자
- 그린 론에 나타난 수상한 남자. 머리부터 발끝까지 까만 옷을 입었다. 유령처럼 창백한 피부에 얇은 입술, 시커먼 선글라스가 으스스하다.
5. 마을 사람들은 그린 론에 살고 있으며, 친절하고 배려심이 깊다. 그리고 이번 사건에 깊숙이 연관되어 있다. 마을 사람들에는 서점주인 파스키, 경찰관 팰론, 식당주인 엘리, 호텔 지배인 링크레터 등이 있다.


그린 론에 검은 옷에 까만 선글라스를 낀 수상한 남자가 나타난다. 그런데 이 남자의 얼굴색이 창백하다. 마치 드라큘라를 떠오르게 하는 수상한 남자다. 어린이 미스터리수사대 중 조쉬가 이 남자를 제일 먼저 발견하고는 이 남자의 정체를 밝히려 한다.

아이들은 수상한 남자의 뒤를 따라간다. 그런데 이 남자가 엘리네 식당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아이들도 곧바로 따라 들어가지만 이 남자는 흔적조차 없이 사라졌다. 그리고 아이들은 엘리 아줌마 목에 붙어있는 반창고를 유심히 보게 된다.
잠시 후 다시 나타난 남자는 서점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그래서 아이들도 서점으로 따라들어가지만, 식당에서와 마찬가지로 이 남자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그런데 서점 주인인 파스키씨의 목에도 엘리 아줌마와 똑같은 반창고가 붙어있는 것이다.

아이들은 이 수상한 남자가 혹시 드라큘라가 아닐까 생각한다. 그래서 아이들은 이 남자가 묶고 있는 샹그릴라 호텔로 가본다. 호텔 지배인 링크 레터에게 아이들은 낯선 남자가 호텔에 묶고있는지 묻자, 큘라 박사라는 사람이 있다고 알려 준다. 그런데 호텔 지배인 링크 레터의 목에도 똑같은 반창고가 붙어있는 것이다. 이제 아이들은 이 수상한 남자가 드라큘라가 틀림없을거라 생각한다.
과연 이 수상한 남자가 정말 드라큘라 일까? 아니라면 왜 이 남자가 지나간 뒤에는 사람들 목에 반창고가 붙어 있는 것일까? 이 남자의 정체는 이 책을 끝까지 읽어보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