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면 전도합니다
빌 하이벨스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06년 9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제목에서 말하고 있듯이, 누구나 사랑하게되면 자연스럽게 전도는 이루어 진다고 말하고 있다. 일상 생활에서도 자신의 직업을 사랑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업무 능력은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 뭐든 사랑이 바탕이 된다면 자신이 원하는 일은 모두 이루어 질 것이다. 예수님이 죄인인 우리들을 모두 사랑했듯이 말이다.

 

  누군가를 전도하고 싶다면, 그 사람과의 관계를 먼저 쌓아야 한다. 무작정 그 사람에게 하나님에 대하여 설명한다면 그 사람은 거부감부터 느낄 것이다. 하지만 그 사람에 관해 관심을 갖고 그 사람에 관해 이야기를 시작한다면 훨씬 관계를 맺기 쉬울 것이다. 누구나 자신의 관심분야에 관해 이야기하기를 좋아하기 때문이다. 관계를 쌓다보면 자연스럽게 전도는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다.

 

  전도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거라 생각한다. 내 자신이 먼저 하나님을 섬기며,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한다면 삶의 변화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이런 경험을 하게 되면 내 주변의 다른 사람들에게 나눠주고 싶어지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전도의 기본이 아닐까 생각한다.

 

~~~~~~~~~~~~~~~~~~~~~~~~~~~~~~~~~~~~~~~~~~~~

 

[ 전도를 잘하는 사람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보인다.]

 

1. 주위 사람들의 삶 속으로 들어가 좋은 인상을 심어 주라.

2. 자신의 이야기와 하나님의 구속 이야기를 전하기에 앞서 먼저 들어 주라.

3.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부족한 것을 채워 주라.

 

~~~~~~~~~~~~~~~~~~~~~~~~~~~~~~~~~~~~~~~~~~~~~~~~~~

 

  이 책에서는 <초보자를 위한 쉬운 3단계> , <경험자를 위한 강력한 3단계> , <누구나 열매 맺는 일상 전도법> 등이 소개되고 있다.

 

 

[초보자를 위한 쉬운 3단계]

 

 

1단계 : 좋은 인상을 심어 주는 법

- 이웃을 못 본 채하지 말라. 슈퍼, 세탁소, 약국 등에 가면 4초간 미소를 짓는다. 그곳만의 장점을 칭찬해 준다. 집배원을 만나면 덕분에 좋은 소식을 받았다고 감사 인사를 전한다. 그 가족들의 안부를 묻는다.

 

2단계 : 먼저 들어 주는 법

- 질문으로 대화의 타이밍을 잡으라. 만나는 사람에게 자신이 모르는 것을 묻는다. 그들이 잘 아는 것을 스스로 이야기하도록 유도한다. 경청한 후에는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칭찬해 주어 기분이 좋아지게 만든다.

 

3단계 : 부족한 것을 채워 주는 법

- 멀리서 꾸준히 지켜보라. 최대한 자연스럽고 효과적으로 상대방의 필요를 채워 주려면 형편을 알아야 한다. 그것이 무엇인지 알아냈다면 한 번이 아니라 수년에 걸쳐 내주라.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사람에게 열매 맺게 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기억하라.

 

 

[경험자를 위한 강력한 3단계]

 

 

1단계 : 자기 체험을 고백하는 법

- 신앙생활을 압축한 핵심만 전하라. 최대한 간단하게 이야기한다. 길고 지루한 이야기, 복잡하고 종교색이 짙은 이야기, 교만한 이야기는 피한다. 자신의 믿음 체험을 진심으로 전달하라. 하나님은 그때 초자연적인 불꽃을 일으키신다.

 

2단계 : 복된 소식을 전하는 법

- 회피하지도 말고 흥분하지도 말라. 전도할 상황에서 회피하는 사람은 결코 입을 열지 않는다. 그리스도의 증인될 기회를 날려 버린 사람이다. 전도할 때 쉽게 흥분하는 사람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다. 그들은 성령님이 대화를 이끄시도록 주도권을 넘겨 드려야 한다.

 

3단계 : 전도 왕 예수님처럼 말하는 법

- 예수님과 사마리아 여인을 주목하라. 대화의 다리를 놓는다. 그러려면 상대방에 대한 고정관념을 과감히 깨뜨려야만 한다. 자신과 다른 점에 애정과 관심을 갖고, 그것에 초점을 맞추어 이야기를 풀어 간다. 몇 가지 영적인 질문을 던져 그들의 상태를 파악하라.

 

 

[누구나 열매 맺는 일상 전도법]

 

 

1. 영혼의 고기잡이가 되라.

- 사람에게 집중하고 사람을 우선시하라. "도움이 될까" 하는 걱정은 하지 않는다. 천국의 방향을 가리키는 일에 온몸을 불사르라. 한 명이라도 더 천국으로 들어가게 하려면 창조적인 에너지, 마케팅 기술, 문제 해결 능력을 총동원하라.

 

2. 친구를 한자리에 모으라.

- 위험을 무릎 쓰고 파티를 열라. 실제로 예수님은 악의 죄인들과 어울리셨다. 이것이야말로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결정적 이유다. 그분은 하나님의 일을 이루기 위해서라면 어떤 자리도 마다하지 않으셨다. 마태처럼 친구들을 초대해 보라.

 

3. 매일 기도하라.

- 기도하고 전도하라. 사람들을 하나님께 인도하려면 먼저 기도의 사람이 되어야 한다. 전도의 문이 열릴 때까지 매일 기도하라. 골로새 교인들을 향한 바울의 마지막 가르침은 이것이다.

"기도하기 전까지는 전도하러 나갈 꿈조차 꾸지 말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