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파진동 - 원하는 것을 이루는 뇌의 비밀
이승헌 지음 / 브레인월드 / 200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 이 책을 읽기전에는 뇌파진동이 뭘까하는 의문이 먼저 들었다. 하지만 읽으면서 의외로 너무 간단하다는 생각때문에 내가 제대로 잘 읽고 있는 건지 확인까지 했다. 한마디로, 뇌파진동이란 뇌를 도리도리 하듯 흔드는 것을 말한다. 말 그대로 뇌에 진동을 준다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머리말에 보면 3가지의 질문이 나온다.

 

1. 지금, 당신의 몸은 건강합니까?

2. 지금, 당신의 마음은 행복합니까?

3. 지금, 당신의 영혼은 평화롭습니까?

 

이 세 가지 물음에 단 1초의 망설임도 없이 "그렇다" 고 대답했다면 당신은 이 책을 읽지 않아도 좋다고 말한다. 과연 "그렇다" 고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나 또한 꼭 읽어봐야 하는 사람 중 한 사람이다.

 

 

 

  뇌파진동은 한마디로 두뇌를 활용하는 핵심 기술이다. 이 간단한 기법을 활용하면 누구나 자기 뇌의 주인이 될 수 있으며,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고, 나아가 삶의 근본적인 원리를 깨치게 된다. 왜냐하면 뇌를 아는 것은 곧 자기 자신을 아는 것이며, 세상 만물의 이치를 깨닫는 것이기 때문이다.

 

  뇌파진동은 부정적인 생각이나 선입견을 떨쳐내고, 우리가 자신의 뇌와 만날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이런 의식상태에 도달했을 때라야 비로소 인생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난다.

 

  뇌는 좋은 뇌, 나쁜 뇌가 따로 없다. 뇌는 인간의 작품이 아니기 때문이다. 우리는 창조주로부터 완벽한 뇌를 선물받았다. 뇌는 인종, 국적, 남녀, 빈부에 차별 없이 누구에게나 평등하다. 뇌는 모든 것을 초월한 공평한 자리에 있다. 어떤 뇌는 까맣고 어떤 뇌는 하얀 것이 아니며, 어떤 뇌는 세모나고 어떤 뇌는 동그란 것도 아니다. 문제는 사용자가 어떻게 쓰느냐에 달렸다.

 

  뇌파진동의 원리는 너무나도 간단하다. 뇌파진동은 고개를 도리질 하듯이 좌우로 움직이는 단수하고 규칙적인 리듬을 반복함으로써 불필요한 모든 생각을 '일시 정지' 시킨다. 생각의 전원을 내리는 것이다. 생각이 끊어지면 감정도 사라진다. 분석하고 판단하는 생각이 없는데 어떻게 감정이 생길 수 있겠는가? 생각이 끊어지고 감정도 사라진 자리에는, 그것을 대신하여 텅 빈 고요가 깃든다. 우주의 근원적인 에너지와 연결되는 것이다.

 

  뇌는 기억을 통해 인간을 지배한다. 모든 판단은 기억된 정보에 근거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잘못된 정보를 많이 저장고 있는 사람은 건강한 판단을 내릴 수 없으며, 건강한 인생을 살아갈 수 없다. 결국 뇌에 기억된 정보의 질이 당신의 정체성과 운명을 결정하는 셈이다. 뇌파진동은 두뇌생리학을 기반으로 뇌를 컨트롤하여 감정과 생각, 건강을 돌볼 수 있도록 고안된 두뇌 운동법이다.

 

  뇌를 안다는 것, 그것은 곧 나를 아는 것이다. 하루를 정리하거나 새로운 하루를 시작할 때, 혹은 힘든 일에 부딪히거나 휴식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당신의 뇌로 돌아가 뇌와 대화하라. 진실하고 담담하게, 있는 그대로 당신의 마음을 전하라.

 

  뇌파진동은 단순히 몸을 돌보는 건강법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처음에는 건강 때문에 뇌파진동을 시작했던 사람들이 몸이 나은 후에도 계속해서, 오히려 더 열심히 뇌파진동을 하고 있다. 그 까닭은 뇌파진동이 단지 몸만이 아니라 의식에 작용하는 운동법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자기계발을 위한 도구' 로도 매우 유용하다.

 

  창조의 원리는 너무나 간단하다. 내면에서 들려온 목소리를 따라 그냥 행하기만 하면 된다. 비록 태어나는 것은 내 뜻이 아니었다고 해도 사는 것은 얼마든지 내 뜻대로 살 수 있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회의 통념이나 자신의 생각에 갇혀 창조하는 기쁨을 맛보지 못한다. 좋은 아이디어나 생각이 있어도 주위 사람들 눈치를 보거나, '안 되면 어떻게 하지' 하는 걱정에 휩싸여 행동으로 나아가지 못한다. 아무리 좋은 지식과 생각도 몸으로 부딪쳐 행동에 옮기지 않으면 새로운 창조란 없다.

 

  누구나 신념을 가지고 선택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 그러니 손톱만 한 희망이라도 있다면 그것을 품고, 신념과 열정을 가지고 꿈을 이루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