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서 보물찾기 세계 탐험 만화 역사상식 16
곰돌이 co.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물찾기 짱 팡이와 토리는 세계의 보물과 유산을 지켜 낸 공을 인정받아 유네스코에서 상을 받게 된다. 수상을 위해 태국으로 향하는 팡이와 토리는 우연히 악당 봉자바를 만나 위기에 처하지만, 무에타이 소년 타닛의 도움을 받아 목숨을 구한다. 그러나 이 일로 타닛은 부상을 입고, 팡이와 토리는 타닛 대신 왕가를 수호하는 황금 불상을 찾아 태국을 누빈다.

  태국의 정식 국명은 타이 왕국이다. 태국어로는 쁘라텟 타이라고 하며, 자유의 나라라는 뜻이다.

  아열대 기후와 비옥한 토지, 풍부한 물과 햇빛을 가진 태국은 세계적인 곡창지대이며, 열대 과일과 해산물 등이 풍부한 나라이다. 오랜 세월 자유와 평화, 풍요를 누려 식량난을 겪어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일반 국민들의 식생활 문화가 크게 발전했다. 또 음식 먹는 것을 즐거운 일로 생각하고, 전통적으로 남자들이 요리를 즐기는 것이 특징이다. 식사는 한꺼번에 많이 먹기보다 배고플 때마다 조금씩 자주 먹으며, 특별한 식사 예절은 없지만 음식을 씹을 때 소리를 내지 않도록 주의하며 천천히 조용히 먹어야 한다. 함께 먹는 음식은 개인 접시에 덜어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국물을 먹을 때는 숟가락을 사용하며, 국그릇을 들어서 입을 대고 마시는 것은 예의에 어긋난 행동으로 취급받는다.

  태국에서 종교 문화는 곧 생활문화이며, 세계관과 가치관, 생활양식에 이르기까지 큰 영향을 끼친다. 태국의 불교는 3세기 말에 말레이 반도와 인도차이나 반도 등지를 왕래하던 브라만들에 의해 전래되었다. 그리고 태국의 불교는 개인의 해탈과 깨달음, 윤회와 업보 등을 중심으로 발달하였기 때문에 공덕 쌓는 것을 매우 중요시한다.

  태국인의 하루는 아침에 승려들에게 공양하는 것으로 시작되며, 생일이나 집들이, 결혼식, 새해 첫날 모두 사원에 시주를 하며 공덕을 쌓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