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걷기좋은 숲길 - 온라인 위성지도가 결합된 최초의 걷기코스 가이드북 발견이의 도보여행 시리즈 1
윤문기 지음 / 우리미디어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책을 받는 순간 두께에 일단 놀랬다. 그런데 책을 넘겨보면서 왜 두꺼워야만 하는지 이해하게 되었다. 바로 꼼꼼하게 기록하여 보는 독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하기 위해서 였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이 책을 출간하기위해 진짜 많은 사람들이 고생을 했겠다는 생각이다.


  위의 사진이 바로 이 책 한권을 위해 얼마나 많은 분들이 고생해주셨는지를 보여주는 사진 같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이 책은 필자(발견이)와 함께 두 발을 포개준 1천여 명의 답사회원들과 마음을 포개준 1만 명의 [발견이의 도보여행] 회원분들의 마음을 모아 나오게 된 것이다. 또한 위성(항공)지도 트랙 콘텐츠를 만들어 좋은 숲길을 찾는 분들의 편리까지 생각한 책이다.

   이 책에 소개된 코스들은 숲길 위주로 꾸며진 도보코스이다. 숲길이라고해도 등산과는 다른 낮고 순한 길들을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이 책은 다른 책들과는 다르게 두고두고 좋은 숲길을 걷고 싶을 때 꺼내서 찾아보고 직접 찾아가 걸어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일단 사진과 지도 및 여러 정보들이 수록되어 있어서 현장을 찾아가서 알차게 산책을 하다 올 수 있을 것이다.

  

[아파트 숲에서 빛나는 서초의 야광주 어밍웨이와 서리풀공원 숲길] - 1시간 10분 / 3.5km




  숲길 걷기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에게 권하는 입문자용 숲길 코스이다. 70대 이상의 어르신들이 산보삼아 걸으시기에도 훌륭한 길이고, 지하철로 오갈 수 있으므로 접근하기가 일단 편하다.




  이 길은 서초구에서 오래전부터 신경을 바짝 써서 조경을 한 산책로이다. 서리골공원 숲길은 몽마르뜨공원을 지상 30m 상공에서 이어놓은 누에다리까지 약 1km 남짓 이어진다. 작은 숲이지만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단일병동인 서울성모병원 본관을 감싼 야무진 숲이기도 하다. 몽마르뜨공원에서 남족으로 길게 뻗은 공원 진입로를 따라 걸으면 서리풀공원과 연결되는 서리풀공원의 아담한 오솔길이 언덕 위에서 시작된다.




  이 책을 위해 고생하신 많은 분들 덕분에 우리들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일단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좋은 가이드 북 한권이 생겨 기분이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