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주 비행사가 될래요 ㅣ 역할놀이 스티커북
아이즐북스 편집부 엮음 / 아이즐북스 / 200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요리사가 될래요] 라는 역할 놀이 스티커북으로 시작해 [소방관이 될래요] 를 다 보고 이제는 [우주 비행사가 될래요] 까지 구입하게 되었다. 6살 아들이 너무 좋아한다. 사주기 무섭게 금방 다 끝내고 다음 책을 사달라고 한다. 아마도 이번 [우주 비행사가 될래요] 도 금방 다 하고 [의사가 될래요] 를 사달라고 할 것이 분명할 것이다.
또한 이 책은 아이들이 어른이 되어 갖고 싶은 직업이기도 하기때문에 아이가 미래 가질 꿈에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그런 직업에 관해 간접 경험과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해주는 책이다.
[ 이 책의 내용 ]
1. 밝은 별 1호 우주선을 완성해 본다.
2. 우주선 안을 구경하면서 내부를 완성한다.
3. 우주 비행사 임무 담당 두이에게 우주복을 입혀준다.
4. 무사히 잘 도착한 달에 태극기를 꽂아준다.
5. 도착한 우주 정거장을 완성해 준다.
6. 우주 도시와 태양계를 멋지게 꾸며준다.
7. 우주 박물관에 걸려있는 사진의 설명을 잘 읽어보고 스티커를 통해 완성한다.
[ 이 책의 특징 ]
1. 자의식이 발달하고 집단 생활을 경험하기 시작하는 유아들에게, 나 아닌 다른 사람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꿈을 키워 준다.
2. 다양한 직업의 종류와 특징을 살펴보면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임무를 배울 수 있다.
[ 이 책의 구성 ]
1. 밝은별 1호의 우주 비행사 두이, 존, 유니와 함께 태양계를 비롯한 우주 공간을 여행한다. 우주복 입히기, 우주선 내부 관찰하기, 태양계 꾸미기 등을 통해 우주 비행사의 생활을 간접 경험한다.
2. 우주 탐험에 성공한 역대 우주 비행사의 활약을 엿보며 우주 비행사의 꿈을 키울 수 있다.
3. 우주 탐사선, 우주 왕복선, 인공 위성, 허블 망원경 들을 스티커로 붙이면서 우주 탐사에 쓰이는 여러 탈것과 기구들의 쓰임새를 익힐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