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물고기 - 진실의 숲 (Forest of Truth)
NY물고기 노래 /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Stone Music Ent.)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뉴욕물고기 2집인 진실의 숲에 수록된 곡은 총 13곡이다. 이 13곡 모두 직접 작사, 작곡, 편곡까지 했으며, 앨범 디자인까지 직접 했다고 한다.

  13곡의 수록곡 중에서 내가 좋아하는 곡은 타이틀 곡 1번 "Love Again"과  3번 "사랑이다" 이다. 그리고 12번 "낮잠이 준 선물"은 기타 반주가 너무 좋다. 아마도 내가 기타 연주곡 듣기를 좋아해서 그런지도 모르지만 듣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기분도 좋아진다.

  음반 중 5번, 10번, 13번 곡들은 기타 연주의 곡인데, 다른 곡들과는 또 다른 느낌을 준다.

  처음 쟈켓 사진을 봤을때는 굉장히 강한 락적인 음악일거란 생각이 들었는데, 막상 음반을 들어보니 조용하면서 차분한 것이 들으면 들을수록 매력이 묻어난다. 그리고 개성 짙은 목소리가 은근히 중독성을 갖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선지 처음 듣는 사람에게도 거부감이 전혀 들지 않는다.



  후드티셔츠를 캡 모자 위로 씌우고 다니는 스타일이 뉴욕물고기만의 스타일이란다.

  이번 음반 출연진으로 한국 라틴재즈의 거장 "코바나"의 정정배, 베이시스트 서영, 기타리스트 박주원, 피아니스트 이화가 반주를 맡았다.

  타이틀 곡인 "Love Again"은 "다시 사랑하고 싶다"고 말한 백남준을 떠올리게 만드는 노래로, 삶 속에서 누구나 가지고 있을 수 밖에 없는 이별, 관계 속에서 오는 오해와 실망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아있다면 사랑하는 마음만은 잊지 말자는 사람과 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수려한 하모니와 편안함 속에 담고 있는 요즘 트랜디가 조금은 접목된 후크송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