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 없다 절대 말하지 말라 - 잘되는 나를 위한 제1의 법칙
안관호 지음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자신, 즉 자기에 대한 믿음은 바로 배짱이다. 자신에게 기회가 왔다면 반드시 잡아라. 바람 불 때 연 날리고 물 들어왔을 때 배를 띄워야 한다. 배짱 없는 사람은 바람이 불어도 연을 날릴까 말까, 물이 들어와도 배를 띄울까 말까 고민하다가 기회를 놓치고 만다. '자신' 은 행동하는 배짱이다. 기회가 왔다면 반드시 실행하라.

  스스로 높이 날기를 주저하지 말라. 높이 날기를 주저한다면 그것은 얼마 가지 않아 곧 자신의 죽음을 의미한다. 실패하더라도 재발방지책과 관계된 지식의 정보 습득과 전략을 세우고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자신 없다 절대 말하지 말아야 한다.

  내가 없다는 의미인 '자신 없다' 란 말을 절대 함부로 하지 말자. 스스로 믿는 자, 즉 자신 있는 사람은 하늘도 믿고 맡긴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고 하지 않는가!

  자신이 없다는 말은 나 자신을 남에게 위탁하며 나를 네 맘대로 하라는, 나 자신을 맡기는 말이다. 사는 동안 자신 없다 함부로 말하지 말고, 절대로 말하지 말라. 살아 있는 동안 '자신' 은 분명 있다는 걸 명심하라. 그렇지 않으면 자기 자신은 숨쉬는 것 빼고는 모두가 남의 것이 된다. 즉 자신은 이미 죽고 없는 것이나 다름없다. 이미 죽어버린 자신은 자신의 삶이 없는 것이다.

   삶의 목표를 이루려면 삶의 무게중심을 잡아야 한다. 누구든 삶의 무게중심을 자신에게 두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부와 명예는 자신의 건강이 기본이 되어야 하고, 부와 권력은 사회 기여도를 기본으로 명예와 올라가며, 명예와 권력은 리더십에 따라 부를 축척할 수 있다. 즉 건강해야 부를 축적할 수 있고 사회에 기여함으로써 명예를 높일 수 있으며 권력을 가질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돈을 잃는 것은 조그만 것을 잃는 것이요, 명예를 잃는 것은 큰 것을 잃는 것이지만, 건강을 잃는 것은 모든 것을 잃는 것이다.

  꿈은 자신에게 실제 나타나는 실현하고 싶은 희망이나 생각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가장 완전하다고 여겨지는 이상을 말하며, 앞일에 대하여 좋은 기대를 바라고 또 바라는 것이 희망이다. 꿈과 희망을 이루기 위해서는 공포와 두려움의 혹독한 시련과 고난을 극복해야 한다. 

  세상에 제일 무서운 것은 사람이며 자기 자신을 제일 무섭고 두려워해야 한다. 그러므로 자기 자신에게 공포와 두려움을 주어야 한다. 자신이 목표한 바를 이루지 못하면 자신과 가족이 일순간 사라질 수도 있다는 협박으로 자신에게 공포와 두려움을 줘라. 

  우리는 생각하는 대로 보고, 보는 대로 경험을 하며, 경험하는 대로 믿고, 믿는 대로 하게 된다. 세상 모든 존재는 믿음에서 시작하여 경험으로 끝나는 순환 과정이라고 한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하면 달라지는 자신을 보게 될 것이다. 자신 없다는 말을 안하는 자체만으로도 이미 자신은 달라지기 시작한 것이다. 자신 있다는 말을 함으로, 불가능해 보이던 일들이 가능하게 될 것이며, 무기력한 삶에 활력을 주게 될 것이다. 

  이제부터라도 절대 자신 없다는 말은 하지 말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