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학 1학년 - 교과서를 만화로 공부해요 ㅣ 만화 교과서 1
서영수 지음 / 삼성출판사 / 2001년 1월
평점 :
절판
수학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우선 생각하는 힘을 길러야한다. 단순히 공식을 외우고, 빨리 계산하여 답을 찾아내는 것이 전부는 아니다. 기본적인 것을 활용하여 차근차근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수학은 기본적인 것만 이해하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만화 교과서]는 재미있는 만화를 보면서 아이들 스스로 수학의 기본을 하나하나 깨닫게 해준다. 또한 수에 대한 거부감을 다소 없애주는 것 같다. 그리고 만화를 보면서 하나하나 익혀가기 때문에 이해가 훨씬 쉽다.
< 만화 교과서의 구성>
- 교과서의 단원을 순서대로 구성하여 어린이가 학교 공부에 맞추어 예습과 복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 문제 풀이 위주의 학습지나 문제집의 유형에서 벗어나 만화라는 친밀감으로 아이들이 편하게 책을 펼칠 수 있도록 했다.
- 각 단원의 끝에는 단원에 관련된 문제를 엮어 배운 내용을 다시 한 번 복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만화 교과서의 특징 중 가장 좋은 점은, 초등 1학년 동안 배우는 수학을 금방 한 번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만화로 되어있어서 아이가 부담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보는데 어려움이 없다. 이 점만으로도 이 만화 교과서가 좋은 것 아닌가 생각한다.
초등 1학년 동안 배울 것을 미리 한 번 봐둔다는 것이, 학교에서 수학을 배울 때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또한 수학시간에 아이가 흥미를 갖고 재밌게 수업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