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 속담사전 알콩달콩 짱구네 공부방 1
서울문화사 편집부 엮음 / 서울문화사 / 2005년 2월
평점 :
품절


  아이에게 속담, 사자성어, 관용어 등을 공부하라고 한다면, 공부하려 하는 아이는 별로 없을 것이다. 그런 아이들에게 강요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공부시킬 수 있는 책이 바로 이 책 같다.

  현재 초등 2학년 남자아이가 있는데, 아들에게 이 책을 사 줬더니 일단 만화로 되어 있어서 재밌단다. 특히 짱구 만화로 되어 있어서 재밌게 보는 것 같다.

  이 책의 특징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짱구를 주인공으로 속담, 사자성어, 관용어를 표현하고 있다는 것이다. 짧은 만화를 통해 아이들은 재밌게 보고, 자주 보다보면 그 말의 쓰임새까지 자연스럽게 익히는 것 같다.

  속담은 오랜 세월 동안 일상 생활 속에서 경험한 지혜들이 모여서 전해 내려온 짧은 말로, 배우면 배울수록 재미있고 친숙하게 느껴지는 선조들의 가르침이다. 게다가 이 책에선 짱구가 등장하는 만화와 함께 쉽고 재미있는 속담풀이를 읽다 보면 어느 새 속담과 매우 가까워져 있을 거다.

  속담은 오랜 세월에 걸쳐 수많은 사람의 경험이 쌓여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우리에게 닥칠 수 있는 어려움이나 곤란한 일 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충고 해 준다. 또한 좋지 않은 상황이나 나쁜 일을 피해갈 수 있도록 도와 주기도 한다.

  속담은 듣는사람을 쉽게 이해시키거나 설득하기도 하고, 감탄하게 만들 수도 있는 것이 바로 속담이다.

  [짱구 속담사전] 에는 속담 외에도, 두 개 이상의 단어가 어울려 새로운 의미를 나타내는 관용구와 4개의 한자가 모여 특별한 뜻을 나타내는 사자성어도 들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