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17 - 거듭해서! 다시 재再 손오공의 한자 대탐험 마법천자문 17
스튜디오 시리얼 글.그림, 김창환 감수 / 아울북 / 200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부서진 마법장벽으로 인해서 대마왕이 부활하게 된다. 이를 막기위해 혼세마왕이 온 힘을 다하지만 역부족이다. 그러나 마지막 있는 힘을 다 모아서 소멸 마법으로 대마왕과 질투마녀를 소멸 시킨다.

  그리하여 손오공 일행은 대마왕이 소멸되었다고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견우에게서 손오공에게 연락이 오게 되는데, 이 연락이란 바로 대마왕이 나타났다는 연락인 것이다.

  소멸된 줄 알았던 대마왕이 약속의 마을에 나타난 것이다. 그 이유는 소멸되던 때에 대마왕이 재생 마법으로 대응했기 때문이다. 또한 이런 대마왕 앞에 아차아태자가 나타난다.

  이 아차아태자는 많은 병사들을 데리고 대마왕을 물리치기 위해 나타나지만, 오히려 마귀 마 마법에 걸려 괴물로 변하게 된다. 괴물로 변한 아차아태자는 대마왕으로부터 타락마왕이란 칭호를 받게되고, 엄청난 힘까지 받게 된다.

  과연 손오공과 일행은 대마왕과 타락마왕을 물리칠 수 있을까?  

  이번 17권은 앞에서와 달리 세 글자가 모여 한 단어를 이루는 그런 한자까지 나온다. 

  마법천자문을 읽다보면, 어려운 단어는 별표시로 해설까지 되어 있고, 한자가 나오는 페이지 밑부분에는 그 한자의 획순도 나와있어 아이들에게 무척 도움을 준다.

  그리고 아이들이 무척 재밌어하고, 한자에 친숙해지는 그런 책이다. 마법천자문을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나오는 한자가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지 알게 된다. 또한 반복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암기할 수 있는것 같다.
  
  마법천자문 뒷장에는 틀린그림 찾기가 있어 아이들이 재밌게 책을 본 뒤 틀린그림 찾기를 할 수 있다. 또한 "내가 만드는 마법천자문"이란 부분도 있어 아이들 스스로 작가가 되어 이야기를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또한 한자를 제시하고 그것이 쓰이는 낱말을 찾는 부분도 있고, "마법의 한자퀴즈를 풀자!" 란 부분도 있다. 이 부분에선 앞에서 이야기하면서 나왔던 한자들을 문제로 만들어 아이들이 쉽게 풀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