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6 - 지어라! 이름 명名 손오공의 한자 대탐험 마법천자문 6
시리얼 글 그림, 김창환 감수 / 아울북 / 200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대마왕은 완전한 자신이 되지 못한 이유가 손오공 일행에게 있다고 판단하고, 손오공에게 악마가 되라는 마법을 건다. 하지만 삼장이 대신 그 마법을 받게 되고, 삼장의 머리에 뿔이 생겨나게 된다.

  대마왕의 분노가 극에 달하자 마법천자문은 다시 조각조각 깨지게되고, 이 조각들은 흩어지게 된다. 

  아픈 삼장을 치료하기위해 콩도사를 만나지만, 콩도사는 삼장이 죽지는 않지만 낳기도 힘들다고 말한다. 한편 콩도사로부터 약초를 구해오라는 명을 받은 손오공과 동자는 돈돈이라는 왕먹보 소녀를 만나게되고, 돈돈의 도움으로 손오공과 동자는 약초를 구하게 된다. 그러나 이 약초는 삼장을 치료하는 약초가 아니었다.

  한편, 하늘나라에서 이랑이 내려와 손오공에게 대마왕의 마법을 풀수있는 방법이 있다고 말한다. 그것은 바로 마법천자패인데 이것을 저팔계가 가지고 있다고 알려준다. 그러나 이랑은 저팔계가 무척 무섭다고 말하지만 손오공은 삼장을 치료할수만 있다면 이 저팔계와 싸워서 꼭 이기겠다고 다짐하게 된다.

  마법천자문을 읽다보면, 어려운 단어는 별표시로 해설까지 되어 있고, 한자가 나오는 페이지 밑부분에는 그 한자의 획순도 나와있어 아이들에게 무척 도움을 준다.

  그리고 아이들이 무척 재밌어하고, 한자에 친숙해지는 그런 책이다. 마법천자문을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나오는 한자가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지 알게 된다. 또한 반복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암기할 수 있는것 같다.
  
  마법천자문 뒷장에는 틀린그림 찾기가 있어 아이들이 재밌게 책을 본 뒤 틀린그림 찾기를 할 수 있다. 또한 "내가 만드는 마법천자문"이란 부분도 있어 아이들 스스로 작가가 되어 이야기를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또한 한자를 제시하고 그것이 쓰이는 낱말을 찾는 부분도 있고, "마법의 한자퀴즈를 풀자!" 란 부분도 있다. 이 부분에선 앞에서 이야기하면서 나왔던 한자들을 문제로 만들어 아이들이 쉽게 풀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