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이 쉬워지는 계산급수 8급 첫째권 - 두 자리수의 덧셈과 뺄셈, 초등 1~2학년
김광수 지음 / 키출판사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학창시절 부모님들이 항상 하시던 말씀 중에 모든 공부는 기본이 중요하다고 하셨던 말씀이 생각난다. 특히 다른 과목들보다 수학의 경우는 기본의 중요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러나 그 당시에는 잘 몰라던 기본의 충실함을 결혼을해서 자식을 두니 이제서야 깨닫게 되었다. 

  학창시절 수학을 풀다보면 계산 부분을 잘못해서 틀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 계산 문제야말로 기본 중의 기본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 기본이 충실하지못해 어려운 문제도 풀어놓고 틀려 억울했던 기억이 난다.

  그래서 우리 아이에겐 그런 경험을 주지 않기위해 기본에 충실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데, 이 교제가 아이들 기본기를 탄탄하게 해준다고 생각한다. 

  현재 초등학생들 수학은 예전에비해 무척 어렵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만큼 기본적인 계산 문제만큼이라도 확실히 연습한다면 점점 어려워지는 수학을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예전에는 수학은 이해하는 과목이라고 했지만, 내가 생각하기엔 다른 암기 과목보다 수학이 더 암기할 것이 많다고 생각한다. 수학의 계산 문제도 자꾸 반복해서 풀다보면 어느 순간에는 저절로 암기가 되는 것 같다. 

  반복적으로 계산 문제를 풀다보면 암기는 물론 자기만의 풀이 방식까지 터득하게 되어 더욱 수학을 재밌게 공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교재는 단계별로 차근 차근 어려워지기 때문에 처음부터 꾸준히 아이와 같이 공부한다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실력이 향상된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또한 혼자서도 풀 수 있도록 수록되어 있어 더욱 좋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이의 현재 계산 능력을 알아볼 수 있는 진단평가도 있어서, 우리 아이의 현재 실력에 맞춰 급수를 정해 공부할 수 있는 장점도 있는 그런 교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