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이 꼭 짚어 주는 소문난 100문제 3학년 1학기
최정훈 지음, 이동철.이은미 그림 / 서울교육(와이즈아이북스) / 2007년 3월
평점 :
절판


먼저 책을 받고나서 책을 펴보니 만화가 맨 먼저 보였다. 그래선지 일단은 아이가 좋아할거란 생각이 들었다. 아이가 그만큼 만화를 좋아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한 페이지에 한 문제씩 수록되어 있다. 문제 밑에는 만화로 그 문제를 이해하기 쉽게 돕고 있는데, 아이와 함께 만화를 보면서 같이 얘기한다면 아이와 재밌게 책을 볼 수 있을것 같다. 그럼 아이도 이 책에 관해 관심을 가질 것이다.

  총 100문제가 수록되어 있고, 과목별 문제집과는 달리 도서형식의 핵심문제여서 아이가 다른 문제집과는 다르게 느낄수 있다. 국어, 수학, 사회, 과학의 순서로 수록되어 있으며, 초등학교 3학년 1학기 과정이다. 

  책의 편성을보면, 왼편에는 문제와 만화가 수록되어있고, 오른편에는 문제에 관한 설명과, 그 문제에관한 상식, 그리고 선생님이 꼭 짚어주는 힌트로 구성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문제 수가 많지 않은것 같아서 아이가 부담을 갖지 않을것 같다. 또한 만화로인해 아이의 호기심도 유발하고, 그 만화를 아이와 같이보면서 생각해보고 얘기도하면 좋을것 같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문제는 해결되는 것이다.

  아이와 같이 공부한다는 느낌보단, 재밌는 책 한권을 본다는 느낌이 더 강하게 든다.  공부하기 싫어하는 아이에게 이런 방법 저런 방법 여러가지 방법으로 접하다보면 아이가 좋아할만한 공부법도 발견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