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차원의 영성과 함께하는 21일 묵상 - '4차원의 영성' 묵상편
조용기 지음 / 교회성장연구소 / 2008년 6월
평점 :
시공간의 제약아래 사는 3차원의 인생이 우리의 제한된 삶이며, 4차원을 변화시키는 사람이 3차원을 지배해 나가게 되는 것이다.
4차원 영성의 세계를 움직이는데는 4가지 요소가 있다. 바로 생각, 믿음, 꿈, 말이다. 이것을 통해 4차원은 움직인다.
우선 1차원이란, 두 점 사이에 선을 그은 줄이고, 2차원은 평면을 말한다. 그리고 3차원은 입체가 된다. 마지막으로 4차원은 3차원의 공간에 시간이 더해져서 생기는 시공간의 세계라고 말할 수 있다. 즉 감각적인 세계를 뛰어넘은 영혼의 세계, 영적인 세계인 것이다.
< 4차원을 변화시키는 4가지 요소 >
1. 생각
- 하나님은 인간이 4차원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첫째로 생각을 우리에게 주셨다. 그리고 생각은 영원하고 무궁하다.
- 인간의 상상력은 4차원에 소속되어 있고, 생각에 일어난 변화는 3차원에 반영된다. 그러므로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은 언제나 3차원에 긍정적인 역사가 일어난다.
- 하나님은 "내 말씀은 영이요 생명이라"고 말씀하셨다. 말씀은 사람들의 생각을 고치는 능력이 있다. 말씀으로 치료되면 우리의 3차원이 변하기 시작한다.
- 믿는 사람들은 셩경의 4차원, 즉 성경 말씀을 따라서 생각을 바꾸어야 한다. 그러면 하나님의 창조적인 기적이 일어나게 된다.
2. 믿음
- 성경에도 "네 믿음대로 될찌어다",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라고 말씀하고 있다.
- 성령님으로 말미암은 믿음을 가지고 있어야 3차원을 움직일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믿음으로 살아야 한다.
- 예수님께서도 4차원의 믿음으로 3차원의 기적들을 모두 이루셨다.
3. 꿈
- 하나님께서는 "꿈이 없는 백성은 망한다"고 말씀하셨다. 꿈이 없으면, 즉 4차원이 꿈으로 프로그래밍 되어 있지 않으면 3차원은 희망이 없다.
- 우리는 성령임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꿈을 가져야 한다. 꿈은 성령님이 주시는 것이다.
- 현실이 아무리 어려워도 그 마음 속에 꿈이 있다면 그 꿈은 3차원을 점령하고 변화시킨다. 또한 4차원의 꿈은 3차원의 세계를 부화시킨다.
4. 말
- 우리는 말을 통해 인간만이 지닌 고유한 4차원적 특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 인간은 말을 하기 때문에 문명을 만들고 발전시킬 수 있는 것이다.
- 죽고 사는 것은 3차원이지만 혀는 4차원이다. 그래서 성공적인 사람은 말을 조심하며, 성공하고자 소망하는 것이 이미 이루어졌다고 말한다.
- 하나님의 말씀은 영이요 생명이다.
- 성경 말씀을 암송하고 말하는 것은 우리 자신의 4차원에 굉장한 프로그램을 하는 것이다. 즉 하나님께서는 성경 말씀을 통해서 우리가 변화될 수 있도록 해 주셨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사는 사람은 삶 전체가 송두리째 변하는 기적의 역사를 체험하게 된다.
이렇듯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우리도 역사의 주인공이 되어 축복받는 삶을 살아보자! 지금도 켤코 늦지 않았음을 깨닫고 실천으로 옮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