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맥을 짚어라
잭 캔필드, 마크 빅터 한센 외 지음, 김희정 옮김 / 창작시대 / 200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현재의 비즈니스맨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는  대체적으로 일과 가정의 불균형, 시간의 압박, 경제적 어려움 등이다. 이런 것들은 모두 너무 숨가쁘게 앞만 보고 달리기 때문이다.

  우리들은 누구나 미래에 대한 불안을 가지고 산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이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선 좋은 습관을 지속적으로 가지는 노력을 해야 한다. 이런 좋은 습관들이 미래를 결정한다. 특히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 습관을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


< 성공 습관 처방 세 가지 기본적인 단계 >

1. 비생산적이고 나쁜 습관을 분명하게 찾아 내어, 솔직하고 진실한 마음으로 미래를 걱정하라.

2. 새로운 성공 습관을 개발하라. 
    - 새 습관을 통해 달라질 당신의 미래를 선명하고 구체적으로 그려라.

3. 3단계 행동 계획을 수립하라. 
    - 당신이 가장 잘 실천할 수 있는 행동이 무엇인지를 결정하라. 

  오래된 습관은 고치기 힘들다. 하지만 인생은 한 번 살면 없어질 현실 그 자체다. 그런 인생을 후회 없이 살고 싶다면 지금 당장 낡은 습관들은 창 밖으로 내던지고, 당신의 인생을 풍요롭게 만들어 줄 새로운 전략들을 발전시키자.

  ’거문’ 찰스 존스는 "현명해지기 위해서는 두 가지가 필요하다. 책을 읽는 것과 사람을 만나는 것"  이 두 가지를 항상 놓치지 말라고 말했다. 진심으로 최고가 되길 원한다면, 하루에 한 시간씩 자기가하고 있는 일과 자기 자신을 들여다보자.

  많은 사람들이 자신감을 습관으로 생각하지 않지만,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넘치는 자신감을 표현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제부터라도 매일 조금씩 더 긍정적인 선택을 하고, 긍정적인 행동을 하려고 노력하면 결국, 인생의 결과물로 이어질 것이다. 또한 계속 성공을 누리고 싶다면, 자신감을 갖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인생에서 참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하나의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다. 그것은 꾸준한 끈기이다. 꾸준하고 끈기 있는 행동 없이는, 켤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지금보다 더 높은 위치에서 많은 것을 누리고 싶다면, 자신의 성실도가 종종 시험대에 오르는 경우가 있다. 왜냐하면 끈기와 성실, 책임감은 반드시 성공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 삶을 위한 세 가지 법칙 >

1. 항상 진실만을 이야기하면, 사람들은 당신을 신뢰한다.

2. 한 번 한 말은 본래 약속한 대로 지키면, 사람들은 당신을 존경한다.

3. 당신의 태도가 각별하다고 느끼면, 사람들은 당신을 좋아한다.

  참된 성실이란, 좋은 선택을 꾸준히 해나가는 것,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 끈기를 가지고 힘든 시간을 견디는 것, 그리고 주어진 결과에 책임을 다하는 것이 성공의 법칙이다. 이만큼 성실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것은 중요하다.

  옛날의 의원들을 보면 환자들의 맥을 짚어보고 병을 진단한다. 이 맥이 건강하게 뛰는지 그렇지 않은지를 짚어보는 것이다. 인생도 마찬가지로 성공적인 삶을 살려면, 인생의 맥을 짚어보고 건강하게 맥이 뛰고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원인을 찾아 맥이 건강하게 뛰도록 고쳐나가는데 노력을 하다보면 성공적인 삶을 살게 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데는 지름길이 없다. 여기에는 시간이 필요하고, 진정한 노력이 필요하며, 과거 어느 때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다는 욕구가 필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