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형 인간 2 - 시간활용법
쿠로카와 야스마사 지음, 한양심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04년 4월
평점 :
절판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기를 아침형 인간이 되려면,,,,
아침 잠을 줄여야 된다고 생각한다. 나또한 처음에 이 책의 제목만을 보고 난 아침형 인간이 되기 힘들겠구나 하고 생각 했었다.
왜냐하면 아침잠이 많은 편이다. 그래서 주로 저녁에 잠자기 전에 책도 보고 운동도 하는 편이다.
하지만, 아침 잠을 줄이는 것만으로 아침형 인간이라고 생각 할 수는 없다는 이 책의 내용을 보고나선 절로 웃음이 나왔다.
이렇듯 내가 이 책을 접하지 못했다면 과연 아침형 인간으로 바뀌는 것은 불가능 했을 것이다.
아직 완벽한 아침형 인간이 되었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계속 노력하는 중이다.

아침형 인간이라 하면,,,,
가령, 아침에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일어났지만, 출근길에 버스나 전철에서 책을 본다든지, 신문을 읽는다든지 하는 사람들이 바로 아침형 인간인 것이다.
결국 아침에 출근하기도 바쁜데, 무슨....
이렇게 얘기하는 사람들도 더러는 있을 것이다.
그러나 시간이 없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활용하지 못하는 것이다.

우리들이 하루를 보내면서 누구나 24시간이라는 시간이 주어진다.
이 24시간을 그냥 허비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25시간처럼 쓰는 사람이 있기 마련이다.
출근 길에 버스나 전철에서 그냥 잠자기 바쁜 것 보단, 조금이라도 자기 개발에 노력하는 사람들이 바로 이런 사람들이다.

즉, 시간을 일부러 만들어 쓰는 것이 아니라, 흘러가는 시간 중간 중간을 어떻게 활용하는가를 알려주는 그런 책이다. 
그렇기 때문에 바쁜 요즘을 사는 사람들이 한 번쯤은 읽고 좀더 시간을 유용하게 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