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가슴에 품어라 - 반기문 총장이 대한민국 청소년에게 전하는 파워 멘토링
김의식 지음 / 명진출판사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우선은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를 읽고 너무 좋아 이 책도 보게 되었다.

몇가지의 내용이 있지만, 나에게 가장 기억되는 부분은...
영어에 관한 부분이었다.

아마도 우리나라 사람들이 제일 관심있어 하는 부분도 영어가 아닌가 생각된다.
지금은 초등학교부터 영어를 배우지만, 내가 학교 다닐때는 중학교부터 영어를 배웠다.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대학교 4년....결코 짧지 않은 기간동안 영어를 배우지만, 정작 외국인과 회화할 수 있는 사람은 몇 안된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다보니 역시 방법에 문제가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다시한번 영어 공부를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어를 잘하는 길은 매일 꾸준히 반복하는 길 뿐이라는 말을 많이 듣지만, 정작 행동으로 옮겨 본 적은 없는 것 같다...
하지만,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님은 지금도 영어 공부를 하신다는 말에 나에게도 자극이 되었다.

이번 만큼은 해낼 수 있을지 잘 모르겠지만, 시작도 안하는 것 보단 하다가 중간에 포기한다해도 포기하기 전까지 공부한 것은 안한 것 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책을 읽고 자극이 되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주위 친척들에게도 읽어보라고 권유했고,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은 꼭 보면 좋다고 얘기할 정도의 좋은 책인 것 같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책은 이런 책들처럼 읽으면서 나에게 자극이 되는 책들을 좋아한다...
정말 청소년이라면 꼭 읽어보라고 얘기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