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해빙 (50만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이서윤.홍주연 지음 / 수오서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해빙 #수호서재 #이서윤 #홍주연 #강추 #도서리뷰 #추천도서 #부와행운 #자기계발서 #진짜부자

우리가 느끼고 집중해야 할 것은 바로 이 순간이다. 해빙은 지금 이 현실에서 출발해야 한다. 미래형이 아닌 현재진행형인 셈이다.

해빙은 없음에서 있음으로 바꾸는 방법이다. 있음에 주의를 기울일 때 당신을 둘러싼 세계는 다르게 인식될 것이다. 없음의 세상에서 있음의 세상으로 말이다.

사람은 누구나 사랑받을 자격이 있는 것처럼 누구나 부자가 될 자격을 갖고 태어났다. 해빙은 부를 끌어당기는 힘이다.

긍정적인 에너지로 돈을 누리면 반드시 더 큰돈을 당겨올 수 있다. 에너지는 원인, 물질은 결과로 따라온다.

진짜 부자는 돈을 쓰면서 그것을 기쁨으로 누릴 줄 안다. 지금 주머니에 얼마가 있는지는 중요치 않다. 해빙은 단돈 1달러라도 지금 나에게 돈이 있다는 것에 집중하는 데서 시작된다.

가짜 부자들은 돈을 쓸 때 충분하지 않다는 생각에 사로잡히게 된다. 있음보다 없음에 더 집중하는 셈이다. 그들에게 돈이란 쓰면 안 되는 것이다. 혹독하게 절약하고 아끼지 않으면 큰 위험이 닥칠 거라 믿는 것이다. 가짜 부자는 돈을 언제 끊길지 모르는 물줄기처럼 느낀단다.

결국 가짜 부자들은 돈을 쓰지도 못하면서 불안과 불만족의 에너지를 내보내게 된다. 물론 그들이 서류상 백만장자일수도 있다. 하지만 그건 아무 의미 없다.

반면, 진짜 부자는 오늘을 산다. 매일 그날의 기쁨에 충실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가짜 부자는 내일만 산다. 오늘은 내일을 위해 희생해야 할 또 다른 하루일 뿐이다.

진짜 부자에게 돈이란 오늘을 마음껏 누리게 해주는 수단이자 하인이다. 반대로 가짜 부자에게 돈은 목표이자 주인이다. 그 돈을 지키고자 자신의 삶을 희생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소중한 마음을 귀한 인연에 써야 하는데, 그 마음을 악연에 쏟는다면 불행을 불러오게 된다. 사람의 행불행은 다른 사람과의 인연에 의해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행운이 귀인을 통해 들어오듯 불행도 악연을 통해 찾아오는 일이 많다.

사람들이 악연에 쉽게 빠지게 되는 이유는 과도한 기대 때문이다. 상대에게 받기만을 바라는 마음이 자신의 눈을 멀게 한다. 반면 '먼저 준다', '받은 것보다 더 많이 돌려준다'는 마음이라면 악연을 피하고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

진짜 부자는 '공짜 점심은 없다'란 말을 명심한다. 좋은 인연을 가꾸고 투자할 줄 아는 셈이다. 있음을 느끼니 나누는 마음도 생기는 것이다. 반면 다른 사람의 덕만 보려고 하면 귀인은커녕 사기꾼만 끌어당기게 된다.

자신의 상황을 바꿀 수 있는 열쇠는 생각이 아닌 감정이다. 그동안 과학 기술의 발달로 우리는 이성의 힘을 맹신해왔다. 하지만 이성이 지배하는 사회의 부속품이 되지 않으면서 주체적으로 더 나은 미래를 열 수 있는 비밀은 바로 느낌에 있다. 자신의 느낌으로 부를 창조하는 것, 그것이 바로 해빙이다.

해빙의 핵심은 편안함이다. 진정한 편안함이란 내 영혼이 원하는 것과 행동이 일치될 때 느껴지는 감정이다. 흘러가는 물 위에 떠 있으면서 자연스럽게 몸을 맡기는 느낌이다. 이 감정이 바로 우리를 부자로 이끌어주는 신호이다.

편안하지 않다고 생각하면 뇌는 편안만 입력하고, 반대로 짜증이 난다고 하면 짜증만 각인시킨다. 마음이 편안하지 않다라는 말은 결국 편안한 상태가 본인에게는 가장 보편적이고 기본적인 마음가짐이라는 뜻이다.

결국 부자여서 마음이 편안한 것이 아니라 돈에 대해 가지고 있는 편안한 마음이 그들을 부자로 이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