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 잘하는 아이 영어 못하는 아이 - 우등생의 공부 비결! ㅣ 텐텐북스 45
최효림 글, 이경신 그림 / 글송이 / 2015년 12월
평점 :
학습의 시작은 동기유발에 있다. 이는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인데,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영어를 배우고 싶다는 동기를 잘 이끌어 낸다.
이 책 에서는 왜 영어를 배워야 하는지, 영어란 어떤 외국어인지, 그 기본 골격은 우리말과 어떻게 다른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를 어린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을 통해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가르쳐 주고 있다.
영어는 세계 공용어이다. 그래서 어느 나라를 가든지 영어를 잘하면 어느 누구와도 소통할 수 있다. 그리고 세계를 무대로 삼아 꿈을 키우는 사람들에게는 영어는 필수다.
#남달리
- 언제나 밝고 당당하지만 영어 앞에서는 작아지는 달리. 영어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달리에게 미국 이민이라는 난관이 생긴다.
#이아람
- 예쁜 얼굴에 잘난 척 짱! 연기 학원을 다니며 세계적인 배우의 꿈을 키우고 있다. 같은 남학생을 좋아하는 달리를 은근히 질투한다.
#오한나
- 동시통역사가 꿈이라 꾸준히 영어 공부를 하고 있다. 달리가 영어 공부를 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강이현
- 달리와 같은 유치원을 다닌 소꿉 친구. 공부도, 영어도 잘하지만 작은 키 때문에 키가 큰 달리와 늘 티격태격한다.
#한새봄
- 달리네 반 반장이자 학교 최고의 꽃니만. 다정다감한 성격에 공부까지 잘한다.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영어 공부도 늘 열심이다.
#제이
- 달리, 이현이와 함께 같은 유치원을 다녔는데, 초등학교 때 뉴욕으로 이민을 갔다. 달리 아빠의 친구 아들로, 방학 동안 달리 집에 머물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