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공부해 일등하는 아이 억지로 공부해 꼴찌하는 아이 텐텐북스 26
노정미 지음, 이경신 그림 / 글송이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력이란 내가 무엇을 위해 스스로 최선을 다하는 것을 의미한다. 노력이 들어가면 지금까지 학교와 학원 수업시간에 그저 때우듯이 앉아 있고 억지로 숙제만 해 갔던 시켜서 하는 공부에 큰 변화가 일어난다. 내가 공부 계획을 세우고 예습, 복습을 하고 숙제 정도는 금방 해 내는 스스로 하는 공부를 하게 된다.

 

 

 스스로 하는 공부를 자기주도 학습법이라고 한다. 세계의 유명 대학에 당당하게 입학한 사람들의 공통된 공부 비결이다. 자기주도 학습법을 익히면 학원을 많이 다니지 않아도, 남들보다 더 많은 시간 공부하지 않아도 공부를 잘 할 수 있다.

 

 이 책의 주인공인 은비도 공부를 잘 하고 싶어한다. 그래서 우등생 친구들에게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 학습법을 하나하나 배워 나간다.

 

 

#한송이

- 은비와는 둘도 없는 단짝 친구. 공부도 스스로 척척 알아서 하는 모범생이다. 쉽고 재밌게 공부하는 특별한 비결을 가지고 있어 은비가 공부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조은비

- 활달하고 의리파이지만 공부에는 전혀 관심이 없다. 그런데 우등생인 파란이의 똑똑한 여자친구가 되기 위해, 공부 못 한다고 무시하는 오빠의 코를 납작하게 해 주기 위해 공부하기로 결심한다.

 

 

#선하련

- 친구를 항상 배려하는 마음 따뜻한 친구이다. 명랑하고 밝은 성격만큼 공부도 즐겁고 신나게 하는 우등생이다.

 

#조은율

- 공부에 있어서는 따라올 자가 없을 만큼 잘 하는 은비의 오빠. 집에서는 물론 학교에서도 칭찬이 끊이지 않는 수재이다. 하지만 잘난 체가 심해 동생인 은비와는 언제나 티격태격 싸운다.

 

상세 이미지 1

 

#강파란

- 얼굴도 잘생기고 공부도 잘 해서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다. 하지만 뭐든지 일등해야 한다는 강박 관념 때문에 겉으론 멋지고 여유 있는 척하지만 속으론 언제나 마음이 조마조마하다.

 

#금보라

- 예쁘고 깜찍한 외모로 남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공부를 잘하고 싶은 욕심에 공부 잘 하는 친구들과 어울리지만 진정한 우정을 나누지는 못한다.

 

스스로 공부해 일등하는 아이 억지로 공부해 꼴찌하는 아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