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과학상식 : 응급처치 퀴즈! 과학상식 30
신혜영 글.그림, 황정연 감수 / 글송이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사람의 생명과 불구를 방지해 주는 응급처치를 다루고 있다. 현장에서 응급처치를 잘하면 사람의 생명을 구하고 장애를 막을 뿐만 아니라, 고통을 줄여주고, 빠른 회복을 도와주며, 치료와 입원 기간을 줄여 시간과 비용을 줄여 준다. 그만큼 응급처치는 아주 중요하다.

 

 

 과학은 세상을 이해하기 위한 방법이다. 아주 먼 옛날 사람들이 도저히 이해할 수 없었던 여러 가지 자연 현상들도 오늘날 우리들에겐 쉬운 기초 지식 정도에 지나지 않는다. 그것은 바로 과학의 힘이다.

 

 과학은 왜라는 호기심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없다면 과학을 잘 할 수가 없다. 아는 만큼 보이고 이해하게 된다. 평소에 무심히 지나쳤던 부분들도 조금씩 알게 되면 없던 관심도 생긴다는 뜻이다.

 

 어린이들은 어른에 비해 호기심이 많기 때문에 곧잘 무언가에 빠져들곤 한다. 하지만 자기가 빠져들었던 대상이 생각보다 너무 어려우면 곧 싫증을 내기도 한다. 이 책은 어린이들의 관심의 끈을 놓치지 않고 계속 빠져들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꾸며졌다.

 

 

[등장인물]

 

1. 쫑이

- 호기심이 많아 늘 말썽을 일으키는 귀여운 사고뭉치. 그래서 어디를 가나 쫑이가 가는 곳은 항상 시끄럽다. 남몰래 꽃의 요정을 좋아하는 순정파이다.

 

2. 똘이

- 박사모를 쓰고 다니지만 박사가 아닌 것만은 확실하다. 하지만 쫑이보다 과학상식이 한수 위인 것은 사실이다. 알고자 하는 욕심이 많은 지식 욕심쟁이.

 

3. 울트라 파워 캡숑맨

- 위기 상황에 처한 지구인을 구하기 위해 늘 하늘을 날고 있다. 응급 상황이 생겼을 때 신속, 정확하게 대처하는 멋쟁이 구조대원이다.

 

4. 꽃의 요정

- 꽃과 나비를 사랑하는 꽃의 요정. 자그마한 몸집에 가끔은 엄청난 힘이 나오기도 하는 엉뚱한 요정. 도통 겁이 없어 종종 응급상황을 만들지만 그 행동이 늘 사랑스럽다.

상세 이미지 1

 

퀴즈! 과학상식 : 응급처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