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매고 탐험대 3 - 타임 퍼즐과 시간의 문 맛있는 책읽기 44
김성삼 지음, 김준식 그림 / 파란정원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의력이란 '새로운 것을 생각해 내는 능력'이라는 말로, 생각하는 힘을 키우면 좋아질 수 있다.

 

 미래 사회는 많은 것들이 달라질 것이다. 기술이 점점 발달함에 따라 인간이 할 영역의 많은 부분을 인공지능을 가진 로봇이 대신하게 될 것이다. 과학적으로 많은 발달이 이루어지고 세상은 점점 편리해질 것이 분명하다.

 

 

 4차 산업 혁명 시대라 일컬어지는 요즘, 세상은 급속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알맞은 정보를 적절히 선택해서 그것을 삶에 응용하고 융합하는 힘을 기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또한 미래 사회로 갈수록 생각하는 힘을 가진 창의력 있는 인재가 필요하게 될 것이다.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싸매고 탐험대는 기존에 알고 있는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며 문제를 해결해 간다. 그러니 이 책을 읽으며 창의력과 문제 해결력의 중요성을 알고 키워가면 좋을 것이다.

 

상세 이미지 1

 

[등장인물]

 

1. 싸매고 탐험대

- 재민, 찬혁, 세라, 동진, 네 명의 어린이. 타임 퍼즐로 인해 미래 사회로 가게 된다.

 

2. 재롬

- 마법 고양이 재로니스의 인간명. 꾀가 많고 변신에 능하며 운동신경이 뛰어남. 싸매고 탐험대를 돕기 위해 인간 세계로 내려온다.

 

3. 야쾨장

- 메티스 제약 회사 대표로 여러 약을 팔아 많은 돈을 번 인물. 돈과 권력에 대한 욕망이 강하고 시간의 체계를 바꾸고 싶어 한다.

 

4. 괴박사

- IQ170의 천재이자 전직 창의력 센터장인 우주 공학자. 괴짜 성격에 메티스 제약 회사와 대립하며 소신 있게 자신의 할 말을 한다.

 

5. 호닉스

- 마법 세상을 지배하려는 야욕을 가진 나쁜 마법사. 불꽃 절벽에 갇혀 있다가 지혜 정령의 도움을 받아 풀려남. 시간의 에너지를 먹고 흐트러진 몸과 마법의 힘을 회복하려고 한다.

 

6. 황금문

- 메티스 제약 회사의 정보 보안 팀인 선글맨들의 팀장. 야쾨장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

 

7. 난쟁이

- 호닉스의 충성스러운 부하로 암산을 꾸준히 연마하여 꽤 높은 수준에 도달함. 자신의 주인인 호닉스를 위해 인간 세계로 내려와 메티스 제약 회사로 몰래 들어간다.

 

8. 박 탐정

- 정의감에 불타지만 허당끼도 많은 허당 탐정. 어려움에 빠진 괴박사를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선다.

 

9. 드라버

- 마법 택시를 몰고 다니는 마법 세상의 마법사. 호닉스와 한 스승 밑에서 배운 영원한 맞수로 재롬을 찾아 인간 세상으로 내려온다.

 

싸매고 탐험대 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