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에서 살아남기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50
달콤팩토리 글, 한현동 그림, 조진상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재에서 살아남기

 

 인류의 생활을 한 걸음 발전시킨 불은 아주 귀하고 중요하지만, 때로는 인간에게 큰 재앙을 불러오기도 한다. 바로 많은 생명과 재산을 순식간에 앗아 가는 화재 사고이다. 우리나라에서 한 해 발생하는 화재는 4만건 이상이며, 이로 인해 2천 명 이상의 인명 피해와 4천억 원 이상의 재산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작은 불씨가 순식간에 번질 수 있는 산불이나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고층 빌딩의 화재 사고는 그 피해 규모가 매우 크다.

 

 실제로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화재는 자연적 원인보다는 사람들의 부주의와 안전 불감증 등 실수 때문에 일어나는 사고들이 더 많기 때문에, 평소에 조금만 더 주의를 기울인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또 화재 발생 시 안전하게 대피하고 초기 대응 방법을 모두가 잘 알고 있다면 피해 규모를 더 줄일 수 있다.

 

 이벤트에 당첨되어 공짜 티켓으로 영화를 보러 간 지오와 친구들! 그런데 마침 같은 건물에서 소방대원의 활약을 그린 드라마 '파이어 맨'의 주인공이 사인회를 한다는 소식을 듣는다. 친구들이 사인회장으로 달려가 버린 뒤 혼자 남은 지오는 억울한 불장난 누명을 썼다가 간신히 풀려나지만, 이번에는 같은 건물 2층에 있는 분식집에서 진짜 화재 사고가 발생한다.

 

 

[등장 인물]

 

1. 지오

- 친구들도 인정하는 '서바이벌 짱'! 이번에는 미남의 사인회에 간 친구들 때문에 홀로 남겨지고, 선글라스를 쓴 수수께끼의 남자 때문에 누명을 쓰는 등 갖은 고초를 겪는다. 화염과 연기 속에 고립되는 극한 상황이 이어지지만 미남과 금보를 격려하며 위기를 헤쳐 나간다.

 

2. 나미남

- 인기 드라마 '파이어 맨'의 주인공을 맡은 스타 배우. 위험천만한 불길 속에서도 대역 없이 명연기를 펼치기로 유명하지만, 사실은 이게 거짓말이었다고? 불길과 연기 앞에서는 꼼짝도 하지 못할 만큼 겁이 많지만, 드라마를 촬영하며 얻은 생존 지식을 바탕으로 몸이 앞서는 지오에게 도움을 준다.

 

3. 금보

- 지오와 함께 건물에 고립되었다가 우연히 알게 된 미남의 진실에 큰 충격을 받지만, 미남을 응원하고 동경하는 마음을 버리지 않는 진정한 팬. 겁이 많고 쉽게 지치지만 중요한 순간에 멋지게 용기를 발휘하기도 한다.

 

4. 공 매니저

- 인기 스타 나미남의 담당 매니저로, 미남의 본모습을 누구보다 잘 아는 최측근이다. 자유분방한 성격의 미남 때문에 늘 고생이 많지만, 사인회장에서 탈출하지 못하고 건물에 홀로 남았을 미남 때문에 발을 동동 구르며 걱정하는 형제 같은 사이.

 

5. 미키와 명수

- 금보 못지않은 '파이어 맨'의 열혈 시청자로, 미남의 사인회 소식을 듣고 누가 먼저라고 할 것 없이 냉큼 달려간다. 화재 후에는 건물 안에 남겨진 지오와 금보를 걱정하면서도 지오의 생존 능력을 굳게 믿고 친구들의 무사 귀환을 응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