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능에서 살아남기 1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36
곰돌이 co. 글, 한현동 그림, 서균렬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사능에서 살아남기 1

 

 

 방사선은 지금으로부터 약 100년 전에 처음 발견되었다. 발견 당시만해도 방사선은 그저 놀랍고 신비한 빛이었지만, 점차 연구를 통해 우리의 생활에 매우 쓸모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오늘날에는 의료 진단 및 치료, 지질 연구 등 사회 곳곳에서 유용하게 쓰이고 있으며, 핵에너지를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는 원자력 발전은 전력 생산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

 

 눈에 보이지도 않고 만질 수도 없는 빛이 세상을 서서히 바꾼 것이다. 하지만 방사선은 분명히 위험한 면도 있다. 특히 원자력 발전소처럼 엄청난 양의 방사선을 이용하는 시설에 사고가 나면, 수많은 인명과 재산이 희생될 수 있다.

 

 지오는 케이 형, 뇌 박사와 함께 방사선 차폐 로봇 시연회가 열리는 S섬으로 떠난다. 뇌 박사는 직접 개발한 로봇 아인슈타인호를 선보일 생각에 잔뜩 들떠 있지만, 행사를 시작하자마자 곧 위기가 찾아온다. 한창 시연회가 진행될 무렵 갑자기 지진해일이 들이닥친 것이다. 이때 원자력 발전소에서 다급한 소식이 들려오고, 일행은 불길한 기운에 휩싸인다.

 

~~~~~~~~~~~~~~~~~~~~~~~~~~~~~~~~~~~~~~~~~~~~~~~~

 

[등장 인물]

 

1. 지오

- 바이러스부터 로봇 세계까지 온갖 모험에서 산전수전을 겪은 지오에게 '위험한 일'이란 엄청 화끈하고 신 나는 서바이벌 모험과 같은 말! 하지만 이번에는 좀 다르다. 이번 서바이벌은 자칫하면 목숨도 위험할 수 있는 원자력 발전소 사고! 위험천만한 상황에 처음에는 몸을 사리지만, 곧 서바이벌 짱답게 문제를 해결하러 나선다.

 

2. 피피

- 심해 서바이벌 이야기를 블로그에 올리기 시작한 피피. 어느새 매일 구독하는 사람들도 제법 생기고, 뱅 박사 같은 열혈 팬도 생겼다. 뱅 박사의 초청으로 방사선 차폐 로봇 시연회가 열리는 S섬에 왔지만, 피피의 목적은 오로지 시연회 기념 파티의 뷔페! 하지만 뷔페 음식은 구경도 못한 채 S섬의 사고에 휘말리는데....

 

3. 케이

- 깔끔하기로 유명한 케이가 어느 날 꾀죄죄한 몰골로 등장했다. 알고 보니 뇌 박사의 방사선 차폐 로봇 프로젝트 때문! 늘 박사 때문에 전전긍긍 살아온 인생이지만, 이번엔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 당장 쓰러질 지경이다. 뇌 박사를 따라가는 S섬행에 불길한 기운을 감지하고 불안해한다.

 

4. 뇌 박사

- 인체를 탐험했던 히포크라테스호의 기술력으로, 이번에는 방사선 차폐 로봇에 도전했다. 그 결과물이 바로 아인슈타인호! 누구도 개발하지 못했던 엄청난 로봇을 만들어 냈지만, 그의 활약은 시연회 사회로 끝! 예상치 못한 사고로 서바이벌의 주인공 자리는 다시 지오에게 넘어간다.

 

5. 뱅 박사

- 프랑스 출신의 핵물리학자이자 공학박사. 뇌 박사가 대단한 발명품들을 뚝딱뚝딱 만들어 계속 화제가 되자 라이벌 의식을 갖게 되었다. 뇌 박사와 관련된 거라면 다 싫어해서, 뇌 박사의 조수인 케이에게도 사사건건 시비를 건다. 이번 시연회에서 퀴리호를 선보여, 뇌 박사에게 본때를 보여 주리라 다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