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29 - 부피와 부력 내일은 실험왕 29
스토리 a. 글, 홍종현 그림, 박완규.이창덕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실험왕 29

 

 훌륭한 과학자는 과학 이론을 잘 암기해서 갑자기 탄생하는 것이 아니라 어려서부터 많은 호기심을 가지고 그에 대해 꾸준히 탐구하는 노력으로 조금씩 성장하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의 과학 교육은 대학 입시라는 큰 과제 때문에 지루한 암기 위주의 틀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일반 과학 상식을 만화 형식으로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실험 경쟁과 그를 통해 성장하는 주인공들의 재미있는 이야기 구도를 통해 과학이라는 어려운 분야에 부담 없이 접근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실제 초등학교 고학년의 교과 과정에 포함되어 있는 과학 내용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유용한 과학 상식까지 다루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등장 인물]

 

1. 범우주

- 소속 : 한국 대표 실험반 B팀.

- 관찰 내용 : 첫 예선전에서 승리한 후 자신감이 급상승했다. 작년에 미국 팀과 천재원 사이에서 벌어졌던 사건의 전말을 알게 된다. 소변까지 참아 가며 천재원의 대결을 끝까지 응원하는 의리남!

- 관찰 결과 : 진심 어린 공감 능력과 실패를 겁내지 않는 강한 정신력!

 

2. 천재원

- 소속 : 한국 대표 실험반 A팀.

- 관찰 내용 : 미국 팀과의 대결을 앞두고 빗속에서 독서를 하며 긴장감을 푼다. 1년 전의 부끄러운 기억을 지우기 위해 3단계 변신을 시도한다. 지나치듯 건넨 우주의 충고에 귀가 번쩍 뜨인다.

- 관찰 결과 : 실패는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과정임을 깨닫는다.

 

3. 토마스

- 소속 : 미국 대표 실험반 A팀.

- 관찰 내용 : 좋은 일만 기억하는 심하게 낙천적인 성격! 늘 유쾌해 보이지만, 남에게 당한 것은 두 배로 돌려주는 냉혹한 면이 있다. 천재원에게는 넘어야 할 산이자, 풀어야 할 숙제 같은 존재.

- 관찰 결과 : 강력한 카리스마와 천진난만한 얼굴을 동시에 지닌 포커페이스.

 

4. 강원소

- 소속 : 한국 대표 실험반 B팀.

- 관찰 내용 : 돌발 사고에도 재빨리 과학 이론을 적용시키는 응용력! 까칠한 성격 때문에 다른 실험반 사이에선 블랙리스트에 올라 있다. 팀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의외의 자상함과 깊은 애정!

- 관찰 결과 : "강원소가 있는 곳엔 해결책이 있다!" 실험 대결 때뿐만 아니라,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도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한다.

 

5. 나란이

- 소속 : 한국 대표 실험반 B팀.

- 관찰 내용 : 실험을 위해서라면 몸을 사리지 않는, 실험을 향한 불꽃 열정! 좁은 난간 위에서도 종이배 위에서도 흔들림 없는, 신이 내린 균형 감각!

- 관찰 결과 : 실험의 즐거움을 알고, 새로운 실험에 용기 내어 도전하는 타고난 실험 정신!

 

6. 하지만

- 소속 : 한국 대표 실험반 B팀.

- 관찰 내용 : 강림의 실험에 참여했다가 물에 빠진 생쥐 꼴이 된다. 물에 젖어도 끄떡없는 초강력 곱슬머리!

- 관찰 결과 : 위험한 상황이 되면 일단 몸이 먼저 나가는 점이 우주를 닮아 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