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27 - 낮과 밤 내일은 실험왕 27
스토리 a. 글, 홍종현 그림, 박완규.이창덕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실험왕 27

 

 

 훌륭한 과학자는 과학 이론을 잘 암기해서 갑자기 탄생하는 것이 아니라 어려서부터 많은 호기심을 가지고 그에 대해 꾸준히 탐구하는 노력으로 조금씩 성장하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의 과학 교육은 대학 입시라는 큰 과제 때문에 지루한 암기 위주의 틀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일반 과학 상식을 만화 형식으로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실험 경쟁과 그를 통해 성장하는 주인공들의 재미있는 이야기 구도를 통해 과학이라는 어려운 분야에 부담 없이 접근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실제 초등학교 고학년의 교과 과정에 포함되어 있는 과학 내용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유용한 과학 상식까지 다루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등장 인물]

 

1. 범우주

- 소속 : 한국 대표 실험반.

- 관찰 내용 : 시차의 비밀을 알아채지 못하고 아찔한 입장식을 하게 된다. 실험을 축제로 즐기는 올림피아드 무대가 마냥 새롭고 신기하다. 원소가 자신을 비밀 병기로 생각한다고 착각한다.

- 관찰 결과 : 기초 지식은 여전히 부족하지만 타고난 감을 바탕으로 실험 친구들의 설명을 폭풍 흡수해 버린다.

 

2. 강원소

- 소속 : 한국 대표 실험반.

- 관찰 내용 : 첫 대결 전날, 긴장한 랑니와 지만이를 데리고 의외의 장소로 향한다. 사소한 정보도 놓치지 않고 수집하는 예리한 매의 눈과 관찰력을 가졌다.

- 관찰 결과 : 무심해 보이지만 팀원들의 상황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빠르고 정확한 판단을 내리는 새벽초의 진정한 리더.

 

3. 나란이

- 소속 : 한국 대표 실험반.

- 관찰 내용 : 우연히 잡은 탁구채를 통해 또 한 번 숨겨진 괴력을 발휘한다. 원소와 함께 운동과 과학의 상관관계를 체득하며 올림피아드의 긴장감을 조금씩 벗어던진다.

- 관찰 결과 : 올림피아드에 적응하기 위한 시간이 필요한 듯 보이지만 뒷심과 끈기를 가진 성격답게 차분히 적응해 가는 중.

 

4. 하지만

- 소속 : 한국 대표 실험반.

- 관찰 내용 : 우주의 기초 지식 강화를 위해 개인 지도에 나선다. 마요네즈가 섞인 치약으로 이를 닦아도 알아차리지 못하는 무던함!

- 관찰 결과 : 큰 무대를 앞두고 호흡 곤란을 일으킬 만큼 긴장한다.

 

5. 루 마르티엥

- 소속 : 마다가스카로 대표 실험반.

- 관찰 내용 : 시차 적응에 어려움을 겪지만 곧 귀엽고 천진난만한 매력을 발산한다. 프랑스식 전통 인사로 우주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 관찰 결과 : 팽팽한 긴장감이 감도는 대회장에서도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드는 화해와 중재의 아이콘!

 

6. 강림

- 소속 : 중국 대표 실험반.

- 관찰 내용 : 국토 대장정에서의 꾀죄죄한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말끔한 모습으로 올림피아드에 나타난다. 화려한 오프닝 무대를 이끌며 실험 참가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 관찰 결과 : 실험 올림피아드 개최를 기회로 중국을 과학 강국으로 한 걸음 더 이끌겠다는 야무진 포부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