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26 - 탄생과 성장 내일은 실험왕 26
스토리 a. 글, 홍종현 그림, 박완규.이창덕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실험왕 26

 

 

 훌륭한 과학자는 과학 이론을 잘 암기해서 갑자기 탄생하는 것이 아니라 어려서부터 많은 호기심을 가지고 그에 대해 꾸준히 탐구하는 노력으로 조금씩 성장하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의 과학 교육은 대학 입시라는 큰 과제 때문에 지루한 암기 위주의 틀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일반 과학 상식을 만화 형식으로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실험 경쟁과 그를 통해 성장하는 주인공들의 재미있는 이야기 구도를 통해 과학이라는 어려운 분야에 부담 없이 접근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실제 초등학교 고학년의 교과 과정에 포함되어 있는 과학 내용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유용한 과학 상식까지 다루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

 

[등장 인물]

 

1. 강세나

- 소속 : 독일 대표 실험반.

- 관찰 내용 : 독일에서도 실험에 대한 열정과 실력은 변함없는 타고난 실험 체질! 올림피아드에서 원소를 다시 만날 수 있다는 생각에 한껏 들떠 있다. 흥분하면 핸드볼 공도 발로 차 버릴 만큼 다혈질 성격?!

- 관찰 결과 : 공식처럼 풀어 나가는 실험을 중시했지만, 이번엔 실험이 주는 벅찬 감동을 느낀다.

 

2. 막스 바우어

- 소속 : 독일 대표 실험반.

- 관찰 내용 : 핸드볼 경기장에서는 불꽃 슛을 날리는 핸드볼계의 에이스! 위험에 처한 세나 앞에 불쑥 나타나 기사도를 발휘한다. 시크해 보이지만, 생명 앞에서는 한없이 따뜻한 면모를 보인다.

- 관찰 결과 : 과묵함과 은근한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제2의 강원소?!

 

3. 소피 바그너

- 소속 : 독일 대표 실험반.

- 관찰 내용 : 도자기에 그림을 그리는 고급스러운 취미를 가졌다. 달걀 속에서 병아리가 자라는 것을 눈으로 확인한 후 실험실을 찾는 횟수가 잦아진다. 생명의 탄생 앞에 감동으로 눈물을 글썽이는 천생 여자.

- 관찰 결과 : 침착함과 다정다감한 매력을 지닌 실험반 멤버.

 

4. 벤 폰 프라운하임

- 소속 : 독일 대표 실험반.

- 관찰 내용 : 반짝이는 금발과 신비로운 초록 눈동자, 유머 감각까지 갖춘 매력남! 세나의 속마음을 꿰뚫어 보는 친구이자 실험반 동료. 바이올린만 잡으면 마치 다른 사람이 된 것처럼 음악에 푹 빠져든다.

- 관찰 결과 : 병아리의 탄생을 끝까지 옆에서 응원하는 진정한 병아리 아빠.

 

5. 범우주, 하지만, 강원소, 나란이

- 소속 : 한국 대표 실험반, 새벽초등학교.

- 관찰 내용 : 우연히 집어 온 벌 한 마리에도 온갖 관심을 보이는 생활 밀착형 실험반. 새로운 대표 감독이 자신들의 실력을 대놓고 무시하자 충격에 빠진다. 새벽초 교장 선생님이 준비한 특별한 차를 타고 전교생의 환호를 받으며 공항으로 향한다.

- 관찰 결과 : '새집을 찾아 떠나는 여왕벌의 비행' 이야기로 올림피아드를 향한 각오를 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