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20 - 바다의 대결 내일은 실험왕 20
곰돌이 co.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이창덕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실험왕 20

 

 

 훌륭한 과학자는 과학 이론을 잘 암기해서 갑자기 탄생하는 것이 아니라 어려서부터 많은 호기심을 가지고 그에 대해 꾸준히 탐구하는 노력으로 조금씩 성장하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의 과학 교육은 대학 입시라는 큰 과제 때문에 지루한 암기 위주의 틀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일반 과학 상식을 만화 형식으로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실험 경쟁과 그를 통해 성장하는 주인공들의 재미있는 이야기 구도를 통해 과학이라는 어려운 분야에 부담 없이 접근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실제 초등학교 고학년의 교과 과정에 포함되어 있는 과학 내용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유용한 과학 상식까지 다루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

 

[등장 인물]

 

1. 범우주

- 소속 : 새벽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란이의 이야기에는 늘 초고도 집중력을 발휘한다. 활발한 뇌 활동을 위해서 밥은 퍽퍽 먹고 보자는 주의! 가설 선생님의 부재로 갈팡질팡 실수를 하고 만다.

- 관찰 결과 : 새벽초의 파이팅 맨! 오뚝이 정신으로 좌절에 빠진 새벽초에 용기를 복돋는다.

 

2. 나란이

- 소속 : 새벽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가설 선생님이 아무 말 없이 떠났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 빗소리를 들으며 마음의 안정을 찾는다. 우연히 실험 성공이 걸린 결정적인 단서를 알아낸다.

- 관찰 결과 : 무심코 내뱉는 말인 것 같지만, 사실은 말 속에 핵심이 들어 있다.

 

3. 강원소

- 소속 : 새벽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무모한 실험을 강행해 비웃음을 산다. 강원소 실험 대결 사상 초유의 실수를 저지른다. 밥 먹는 모습까지도 고상한 완벽한 매너남!

- 관찰 결과 : 강원소답지 않은 실수의 속출! 하지만 새벽초 실험반의 무게 중심은 이상 무!

 

4. 하지만

- 소속 : 새벽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안절부절못하는 마음이 곧 실수로 드러난다. 신문 기사뿐만 아니라 이제는 동영상까지도 활용하는 능력자!

- 관찰 결과 : 시무룩해 있다가도 어떠한 사실을 알릴 때는 반짝이는 눈빛과 아이디어로 주위를 놀라게 한다.

 

5. 에릭

- 소속 : 한별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새벽초가 쩔쩔매는 모습이 내심 통쾌하다. 가설 선생님의 빈자리를 보고 충격에 휩싸인다. 화가 나면 무의식중에 튀어나오는 반말!

- 관찰 결과 : 사라진 가설 선생님에게 다가갈수록 음모가 도사리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지만, 두려울 게 없다.

 

6. 허홍

- 소속 : 태양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오로지 목표는 전국 대회 우승! 앙숙인 새벽초를 첫 승리의 제물로 삼고자 한다.

- 관찰 결과 : 꿈에 그리던 본선 무대에서 새벽초에 의해 구겨진 태양초의 자존심을 회복하려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