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19 - 지형의 대결 내일은 실험왕 19
곰돌이 co.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이창덕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실험왕 19

 

 

 훌륭한 과학자는 과학 이론을 잘 암기해서 갑자기 탄생하는 것이 아니라 어려서부터 많은 호기심을 가지고 그에 대해 꾸준히 탐구하는 노력으로 조금씩 성장하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의 과학 교육은 대학 입시라는 큰 과제 때문에 지루한 암기 위주의 틀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일반 과학 상식을 만화 형식으로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실험 경쟁과 그를 통해 성장하는 주인공들의 재미있는 이야기 구도를 통해 과학이라는 어려운 분야에 부담 없이 접근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실제 초등학교 고학년의 교과 과정에 포함되어 있는 과학 내용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유용한 과학 상식까지 다루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

 

[등장 인물]

 

1. 범우주

- 소속 : 새벽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위기의 순간에 강한 생존 본능을 발휘한다. 자신이 새벽초의 비밀 병기라고 믿는 허풍의 달인! 본선 대회를 앞두고 최고의 장 컨디션을 자랑한다.

- 관찰 결과 : 어디로 튈지 모르는 럭비공처럼 말썽과 소란의 중심에 있지만, 과학 지식을 실생활에 적용할 만큼 부쩍 성장했다.

 

2. 나란이

- 소속 : 새벽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우주의 조난 소식에 잠시 이성을 잃는다. 무사한 우주를 보고 끝내 눈물을 보인다. 원소의 특별 과학 프로그램 수강 일정을 줄줄 꿰고 있다.

- 관찰 결과 : 터무니없는 우주의 농담에도 늘 웃어 줘 우주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3. 강원소

- 소속 : 새벽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우주와 허홍을 구하기 위해 몸을 아끼지 않는다. 구조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지만, 따라 주지 않는 비운의 체력! 급한 마음에 잠깐 판단력이 흐려진다.

- 관찰 결과 : 새벽초의 에이스답게 냉철한 판단력으로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을 찾는다.

 

4. 하지만

- 소속 : 새벽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조난당한 친구를 생각하면 1분 1초가 급하다. 특별 과학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취재에 열을 올린다.

- 관찰 결과 : 새벽초 실험반의 일원으로 완전히 녹아들었지만, 가슴 속 깊이 기자에 대한 꿈이 살아 있다.

 

5. 허홍

- 소속 : 태양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어떠한 상황에서도 남을 탓하는 원망의 대가! 공포에 휩싸이면 상황 판단이 흐려지고 정신을 차리지 못한다. 마음에 없는 소리를 잘하지만 언제나 속내를 들킨다.

- 관찰 결과 : 아찔한 순간에 자신을 구해 준 우주가 못내 신경 쓰인다.

 

6. 에릭

- 소속 : 한별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뛰어난 관찰력으로 갈피 잃은 구조에 불씨를 지핀다. 과학 이론을 바탕으로 상황을 분석하여 정확한 판단을 내린다. 늘 긴장된 자세로 실험을 게을리하지 않는 진정한 노력파!

- 관찰 결과 : 자타 공인 실력파에 노력까지 겸비한 엄친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