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17 - 자극과 반응의 대결 내일은 실험왕 17
곰돌이 co.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실험왕 17

 

 

 훌륭한 과학자는 과학 이론을 잘 암기해서 갑자기 탄생하는 것이 아니라 어려서부터 많은 호기심을 가지고 그에 대해 꾸준히 탐구하는 노력으로 조금씩 성장하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의 과학 교육은 대학 입시라는 큰 과제 때문에 지루한 암기 위주의 틀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일반 과학 상식을 만화 형식으로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실험 경쟁과 그를 통해 성장하는 주인공들의 재미있는 이야기 구도를 통해 과학이라는 어려운 분야에 부담 없이 접근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실제 초등학교 고학년의 교과 과정에 포함되어 있는 과학 내용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유용한 과학 상식까지 다루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

 

[등장 인물]

 

1. 범우주

- 소속 : 새벽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란이가 곤경에 처했을 때마다 달려가는 흑기사 같은 존재하고 믿는다. 라민이와의 일로 화가 난 란이의 눈치를 보느라 실험에 집중하지 못한다. 병원에 입원한 원소 때문에 1박 2일로 진행되는 실험 캠프에 참가하지 못하게 되자, 원소에게 화를 낸다.

 

2. 강원소

- 소속 : 새벽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병원에 있는 내내 실험 대결 생중계에서 눈을 떼지 못한다. 건강 회복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졌다. 란이에게 먼저 전화를 걸어 실험반의 안부를 묻는다.

- 관찰 결과 : 병원에 입원해 잠시 실험반과 떨어져 있는 동안, 실험반 친구들이 실험 못지않게 소중하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3. 나란이

- 소속 : 새벽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오토바이 소리 때문에 듣지 못한 우주의 말이 자꾸 머릿속을 맴돈다. 자신이 필요할 때마다 흑기사처럼 등장하는 우주에게 의도치 않게 화를 내고 만다. 기대하지도 못한 원소의 전화를 받고 기뻐한다.

- 관찰 결과 : 답답할 만큼 눈치가 없지만, 아영이를 통해 자신이 모르는 무언가가 있다는 걸 느끼기 시작한다.

 

4. 하지만

- 소속 : 새벽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예선전 대결을 꼼꼼히 취재하면서도 실험 연습에 빠지지 않는다. 멋있어 보인다는 우주의 말에, 냉큼 소리 실험을 선택한다.

- 관찰 결과 : 우주와 가장 친한 단짝으로, 예선 통과 이후 그 어느 때보다 실험에 흥미를 보이며 주도적으로 수업에 임한다.

 

5. 에릭

- 소속 : 한별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라민과 우주에게 서로 화해를 권하는 가설의 말에 반박하고 나선다. 어린 나이지만 상당한 기계 공학 지식을 겸비했다. 마지막 예선전의 실험 주제에 가설과의 추억을 떠올린다.

- 관찰 결과 : 대결마다 우월한 실력으로 팀의 승리를 이끌지만, 늘 가설의 시선을 의식하고 있다.

 

6. 태양초 교장

- 소속 : 태양초등학교.

- 관찰 내용 : 새벽초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여, 결국 비장의 카드를 제시한다. 꿍꿍이가 있는 듯 새벽초의 실험실에 몰래 들어갔다 나온다.

- 관찰 결과 : 자신이 저지른 일이 큰 사고로 번질 수도 있다는 사실을 뒤늦게 깨닫지만, 야심에 눈이 멀어 끝내 모른 척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