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15 - 지진의 대결 내일은 실험왕 15
곰돌이 co.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실험왕 15

 

 

 훌륭한 과학자는 과학 이론을 잘 암기해서 갑자기 탄생하는 것이 아니라 어려서부터 많은 호기심을 가지고 그에 대해 꾸준히 탐구하는 노력으로 조금씩 성장하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의 과학 교육은 대학 입시라는 큰 과제 때문에 지루한 암기 위주의 틀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일반 과학 상식을 만화 형식으로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실험 경쟁과 그를 통해 성장하는 주인공들의 재미있는 이야기 구도를 통해 과학이라는 어려운 분야에 부담 없이 접근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실제 초등학교 고학년의 교과 과정에 포함되어 있는 과학 내용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유용한 과학 상식까지 다루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

 

[등장 인물]

 

1. 범우주

- 소속 : 새벽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대결을 앞두고 새벽초 실험반에 흐르는 이상한 기운을 감지한다. 인간은 이기적이라는 에릭의 충고에 마음이 흔들려, 주변 사람들이 자신에게 이기적으로 군다고 생각한다. 사이가 어색해진 친구들에게 찾아가 먼저 손 내민다.

- 관찰 결과 : 뒤죽박죽 엉킨 매듭을 풀기 위해 나서는 의리의 행동파!

 

2. 강원소

- 소속 : 새벽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저조한 컨디션 탓에 평소보다 한층 더 까칠하다. 우주 대신 실험을 보조하면서, 우주의 수고를 새삼 확인한다. 고열에 시달리면서도 수업만큼은 빠지지 않는 강인한 정신력의 소유자.

- 관찰 결과 : 찔러도 피 한 방울 안 날 것처럼 강인해 보이지만, 사실은 누구보다도 보살핌이 필요하다.

 

3. 나란이

- 소속 : 새벽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다른 사람의 문제도 내 일처럼 생각하며 나서서 도와주려고 한다. 만사 다 제치고 아픈 원소를 도우러 가지만, 생각지도 못한 원소의 비난에 크게 충격을 받는다. 지만이가 초롱이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고 당황한다.

- 관찰 결과 : 초롱이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사랑의 메신저 역할을 자처하지만, 성급한 행동이었음을 깨닫게 된다.

 

4. 하지만

- 소속 : 새벽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초롱이에게 성의 없이 대하는 우주에게 절교를 선언한다. 우주를 좋아하는 초롱이의 마음을 존중해 주고 싶지만, 자기보다 잘난 거 하나 없어 보이는 우주 때문에 쉽게 포기가 안 된다.

- 관찰 결과 : 사랑과 우정 사이에서 갈등하지만, 먼저 화해를 구하는 우주에게 마음을 연다.

 

5. 유진

- 소속 : 구만초등학교 실험반.

- 관찰 내용 : 3차 대결 상대인 우주가 예전처럼 편하지만은 않다. 우주와 라이벌이 되자 주변 친구들의 눈을 의식한 듯 우주를 피해 다니지만, 뒤에서 몰래 우주를 돕는다.

- 관찰 결과 : 지금은 대결 때문에 우주와 잠시 거리를 두지만, 마음속 깊이 우주를 생각하고 있다.

 

6. 김초롱

- 소속 : 새벽초등학교 태권도반.

- 관찰 내용 : 호시탐탐 우주에게 고백할 타이밍을 노리지만, 너무 긴장한 나머지 고백은커녕 실수를 저지른다. 기적처럼 찾아온 또 한 번의 고백 기회를 놓치지 않는다.

- 관찰 결과 : 우주의 마음이 자신과 다르다는 것을 알면서도 멋지게 고백에 성공하고, 한층 더 성숙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