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자의 행복이야기 특목고를 향한 교과서 심화학습 18
NS교육연구소 지음 / 에듀조선(단행본) / 2010년 6월
평점 :
품절



행복을 이야기할 때 오스카 와일드의 행복한 왕자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을 것이다. 역시나 열여덟 번째로 출간 된 특목고를 향한 교과서 심화학습 시리즈에서도 행복한 왕자를 처음으로 내세우면서 행복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행복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 복된 좋은 운수>, < 생활에서 충분한 만족과 기쁨을 느끼어 흐뭇함>이라고 나와 있다. 아마도 나는 행복을 이야기 할 때는 전자보다는 후자를 이야기 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한다. 일상생활에서 내가 건강하고 아무일 없고 아이들이 별다른 탈 없이 잘자라주고 있다면 그 자체가 행복이 아닐까? 부를 쫓고, 복된 좋은 운수를 쫓아 다니면 그 자체가 불행하고 삶이 행복이 아니라 답답하고 힘들어 질 것 같기 때문이다,

 

 우리의 행복한 왕자님 역시 받는 것 보다는 주는 것이 행복하다는 것을 알려 주고 있다. 너무나 유명한 이야기라서 많이 접해 보았지만 몇번을 다시 보아도 질리지 않는 것은 행복바이러스를 퍼뜨려서가 아닐까? 

 

 전 학년의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야기」시리즈의 열여덟 번째 이야기. 『왕자의 행복이야기』는 단순히 행복만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행복을 가지고 사회, 문화,상식, 미술 ,과학영역 등 다양한 측면에서 <행복>을 이야기 하고 있기에 아이들이나 우리 어른들도 한번 쯤 읽어 보면서 나의 삶을 되돌아 볼 수 있게 하면 아이들에게는 한번쯤  생각을 깊게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고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를 곁들이고, 다양한 삽화를 같이 볼 수 있게 하고 있어 부담없이 흥미롭게 읽을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다.

 

 오늘 행복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시간을 안겨 준 『왕자의 행복이야기』방학이 되면 아이와 함께 다시 차근차근 읽어 볼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