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쟁군 평행우주 Episode 1 - 항쟁의 서막, 김홍모 수묵 SF 만화
김홍모 지음 / 청년사 / 2007년 8월
평점 :
품절


수묵 SF라는 기묘한 장르에, 조선이 일본으로부터 독립하지 못한 평행차원이라는 이쪽 업계 사람에게는 익숙하다 못해 지겨울 지경의, 그러나 상업적으로 노출된 예는 지독하게 적은(1999년 로스트 메모리즈 말고는 기억나는 게 없다) 세계관이면서도 특이한 방법을 채택하고 있는 작품이다. 이 평행차원에서는 가쓰라-태프트 조약에 의해 미국이 조선을 먹고 일본이 필리핀을 점령한다. 그리고 일본이 LA에 원폭을 떨어트림으로써 종결된 2차대전 이후 조선이 독립... 하기는 했으되 일본군에 의해 보호받고 있다.


그리고 세계 최고의 과학력을 지닌 일본의 주도로 총기 자체를 금지하여 일본도로 무장한 전투로봇에 대항하여 전통무예를 익힌 독립군들이 싸우고 있다. 세종로에 우뚝 선 오다 노부나가 동상과 같은 형태의 최첨단 전투로봇이 만주의 눈발 속에서 독립군과 칼부림을 한다는 지독하게 멋져버린 스토리 전개는 수묵 SF라는 거친 묵화와 기묘하게 어울린다.


갹관적으로 보아 잘 그린 그림은 아니고, 내용에는 논리성과 설득력이 부족하며 사상은 비현실적이고 캐릭터 구성은 비정합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작품에는 가능성이 있다. 다음 권을 기대하게 만드는 물건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