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당신도 지속 가능한 저탄건지 키토식 - 평일은 가볍게 원팬 키토식, 주말은 제대로 오리지널 키토식
박민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3 "나이 들어서 아프기 싫어서요"
책의 프롤로그에서 가장 와 닿은 말, 어떻게 매일 키토식을 하고
도시락까지 준비하냐며 물어보는 사람들에게 하는 작가의 답변.
식이장애를 겪던 아내와 중학교 때 발병한 당뇨로 평생 식단관리가
필요한 남편, 부부가 함께 공부하고 실천해 찾아낸 건강관리식단이라니!
두말할 필요없이 신뢰가 가네요. 유병장수가 두려운 세대에게
'노후 병원비 아끼는 식단'으로 불리는 키토식이라니! 따라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연일 이어지는 더위에 지쳐서 요리하기도 귀찮을 때 시판콩물과
오이로 손쉽게 뚝딱 완성된 오이 콩국수^^ 상큼하니 맛나네요.

따로 도시락 레시피가 있는 게 아니라 p.136'파프리카잡채'처럼
"남은 건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실에 두었다가 다음 날 도시락으로
가져가면 좋아요" 이렇게 도시락으로 활용하면 좋은 팁으로
소개해주어서 더 다양한 레시피를 만나는 기분^^

p.182'바지락술찜' 요리 후 남은 국물을 활용해 선보이는
색다른 풍미의 p.184'클램차우더' 이렇게 남는 재료 활용하는
알뜰팁까지 건강만 챙기는 키토식 식단이 아니라 즐겁게
실천하고 맛있게 감탄하는 저탄건지 키토식으로 매일매일
건강해지는 모습이 그려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