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쌀베이킹
이화영 지음 / 종이학 / 202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쌀 베이킹, '글루텐'이 형성되지 않는 쌀가루의 특성상 여러모로
밀가루보다 다루기 쉽지 않아 쉽게 시도해보지 못했던 쌀 베이킹을
이 책 덕분에 다양하게 시도해보게 되네요. 건강엔 좋지만 다소 거친
맛과 소화력때문에 망설이던 통밀을 대체해서 흑미 쌀가루나 현미가루
등 쌀가루를 활용한 쌀 베이킹, 작가님이 오랜 시간 실패를 통해 찾아낸
최적의 쌀 디저트 레시피는 맛과 영양면에서 또 보기에도 너무나 맛있는
디저트네요. 쌀도 찹쌀과 맵쌀, 차이나는 쌀의 성분을 잘 살려 고유의
맛을 살려낸 찹쌀타르트와 멥쌀케이크 등 밀가루베이킹과 다를바 없는
다양한 디저트 메뉴에 감탄하게 됩니다. 특히 찜기나 밥솥을 활용할 수
있어 베이킹 도구를 다 갖추지 못한 초보베이커에는 더 반가운 레시피였어요.

치덕치덕 손반죽으로 빚어낸 머핀이나 모닝빵 레시피도 친근, 마치
동영상으로 설명하듯 연속된 사진으로 보여주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식감좋고 맛도 영양도 가득한 쌀베이킹, 작가님의 레시피
덕분에 처음이지만 처음같지 않은 다양한 디저트에 도전할 수 있어
즐거운 베이킹 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