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 한 그릇, 밥 - 맛있는 밥을 간편하게 즐기고 싶다면
장연정 지음 / 리스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밥의 민족, 한국인이라는 말을 증명하듯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에게는 "언제 밥 한 번 먹자"
안부 물을 때도 "밥은 먹고 지내냐?"
아플 때조차 "밥은 꼭 먹어" 라고 말하지 않는가!
'한국인은 밥심'이라는 말에 진심 공감하는 밥순이이기에 오로지
밥만 다룬 책<뚝딱, 한그릇, 밥>이 더 반갑고 친근하네요^^

덮밥, 볶음밥, 비빔밥, 한입 밥, 영양솥밥, 국밥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밥이 다 담겨있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한 그릇이니 책제목 그대로 만드는 것도 뚝딱,
먹는 것도 뚝딱, 설거지도 뚝딱할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영양은 골고루 담긴 그야말로 쉽고 건강한 한 그릇 밥 레시피네요.


한 그릇 밥에서 가장 중요한 밥 짓기, 쌀 보관법부터 돌솥, 압력솥 등
도구에 따른 밥 짓기 요령, 밥에 곁들이면 맛있는 양념장,
한 그릇 밥의 화룡점정인 고명, 컵밥&도시락 싸기 아이디어 등등
맛있고 건강한 밥을 위한 모든 것이 담겨 있어요.
크림크로켓덮밥, 닭가슴살나시고렝 등 조금은 낯설고 색다른 밥은 물론
계절에 맞는 멍게비빔밥, 봄나물비빔밥까지 다양한 밥밥밥^^

[동료들과 나눠먹기 위해 준비한 묵은지말이밥]
특히 마약김밥이나 묵은지말이밥 등 한입 밥은 도시락으로
안성맞춤 메뉴들이네요. 입맛 돋는 다양한 밥 뿐 아니라 밥을
이용해 손쉽게 만드는 죽, 곁들이면 좋은 국과 장아찌 등 밑반찬까지
집밥의 즐거움에 빠질 수 있는 풍성한 밥 요리책이네요~

 

"맛있는 음식을 먹는 일만큼 기분 좋은 일도 없어요.
준비가 간단하다면 더할 나위 없죠"

작가의 말처럼 간단하면서도 요리 초보도 손쉽게 도전할 수 있는 영양만점
센스만점의 한 그릇 밥으로 매일매일 건강한 밥상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