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쿠킹씨의 베이킹 클래스 - 기초부터 배우는 디저트의 모든 것
쿠킹씨 지음 / 허들링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4 "우연한 기회에 접하게 된 베이킹은 저를 단번에 사로잡았습니다.
어쩌면 감히 '사랑'이라는 말을 붙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열심히
만들어 한 입 먹으면 순식간에 입안으로 퍼지는 달콤함이 저를
행복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베이킹 초보자들에게도 베이킹 입문이 쉽고 재미있다는 걸
알려주고 있는 친절한 베이킹 전문 유튜브 "쿠킹씨", 영상을 통해 폭신한
케이크부터 달콤한 디저트까지 홈베이킹의 다양함을 친절하게 보여주는
쿠킹씨의 욕심나는 베이킹 레시피가 드디어 책으로 나왔네요.
이 책에는 다른 레시피로 응용가능한, 홈베이커가 알아야할 가장 기본
레시피부터 쿠킹씨가 평소 즐겨 먹지만 단 한 번도 공개하지 않았던
시크릿 레시피까지 쿠킹씨의 베이킹 노하우가 듬뿍 담겨있답니다.
만나보지 않을 수 없겠죠?^^

책 펼치자마자 만난 쿠킹씨와의 열가지 약속!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언제가는 나만의 메뉴를 만든다

꼭 기억하고 싶은 약속이네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베이킹과는 살짝 어울리지 않는 표현일수도
있지만 베이킹의 입문, 첫 순서로 기본재료와 도구, 베이킹 용어에
대한 꼼꼼한 설명부터 빵의 풍미를 더해주는 기본 크림 레시피,
디저트의 대표주자인 케이크와 쿠키, 다양한 활용레시피, 무엇보다
가장 궁금했던(유튜브에서 한 번도 공개한 적 없는^^)쿠킹씨의
필살 레시피까지 초보자들이 흔히 하는 실수나 궁금한 점을 매 챕터마다
'쿠킹씨가 알려주는 베이킹 A to Z'를 통해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이제
갓 입문한 초보홈베이킹이지만 꼭 만들어보고싶은 마들렌과 브라우니,
우아한 로즈 애플파이 등 도전하고 싶은 베이킹이 너무 많네요~

쿠킹씨의 친절한 레시피대로 초보가 첫 시도한 '엄마표'애플파이,
비주얼은 다소 부속하지만 아이들이 너무나 맛있게 먹어주네요^^

 

p.5 "베이킹은 절대 어려운 것이 아니라는 걸, 내 손으로 만든 디저트를
먹었을 때 느낄 수 있는 기쁨이 참으로 크다는 걸 여러분께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새롭고 재미있으면서도 쉽고 간단한 레시피로 저처럼 베이킹
초보자들에게 도움주고 싶었다는 쿠킹씨의 다정함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이 책 덕분에 베이킹과 사랑에 빠지게 될 것 같네요^^

어린 시절 어머니가 구워주셨던 기억의 빵, 쿠킹씨의 어릴 적 추억의 '엄마빵'
처럼 저도 아이들에게 사랑이 듬뿍 담긴 저만의 빵을 만들어 주고 싶어요.
뒤늦게 생산직에 뛰어들어 벅차하는 저를 열심히 도와주는 고마운
동료들에게도 달콤한 디저트를 선물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