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랑 탐정 홍조이 2 - 삼짇날 꽃놀이 사건과 탐정 홍조이의 활약 ㅣ 책 읽는 샤미 25
신은경 지음, 휘요 그림 / 이지북 / 2025년 4월
평점 :

숨 막히는 사건, 치밀한 추리, 그리고 풋풋한 로맨스가 어우러진 신개념 동화 <조선소녀탐정록>이 전면 개정되어 <명랑탐정 홍조이> 1권으로 출간되었죠. 인기 웹툰 작가 휘요의 삽화가 더해져 더 명랑하고 명쾌해진 홍조이가 새로운 사건으로 돌아왔어요. 시대에 얽매이지 않고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모습에 이어 한층 더 성장해 나가는 명랑 탐정 홍조이를 만나보았습니다.


명랑탐정 홍조이 2
삼짇날 꽃놀이 사건과 탐정 홍조이의 활약
글. 신은경 / 그림. 휘요
이지북 / 2025.4.3.


우연한 기회로 오라버니의 약혼녀였던 수경의 책비가 된 조이. 꽃이 흐드러지게 핀 어느 날 꽃놀이 명소로 소문이 자자한 '필운대'로 향해요. 그리고 그곳에서 목을 맨 한 여인의 시체를 마주합니다. 탐정 홍조이는 증거와 정황을 살펴 여인의 죽음에 심상치 않은 구석이 있음을 눈치채요. 자신과 같은 이유로 노비가 된 여인, 그리고 여인의 딸까지 조이와 이름이 같아요. 세상에 어떻게 이런 일이!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던 조이는 자신이 모르던 비밀과 더불어 끔찍한 일이 벌어지게 된 이유를 앍게 되지만, 드러나는 전모 앞에 친구들의 도움을 얻어 번뜩이는 기지로 사건을 해결해 가는데……. 작가는 조선 시대의 신분제로 인해 고통받았던 이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시대의 한계를 드러내고 부조리한 모습을 잘 묘사해놓았어요. 그리고 치밀한 관찰과 날카로운 추리, 예상치 못한 대반전으로 끝까지 책을 손에서 놓지 못했네요.


돌아온 조선의 명랑탐정 홍조이! 분홍빛 꽃나무 아래에서 펼쳐지는 홍조이와 범인의 치열한 두뇌 싸움! 역사와 추리 그리고 로맨스까지 지금껏 없었던 새로운 이야기를 만나고 싶으시다면 <명랑탐정 홍조이> 2권을 만나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